매주 귀여운 키링을 소개하는데 다음주면 또 더 귀여운 키링이 나온다. 가방마다 주렁주렁 키링이 달려있지만 구매를 멈추기 쉽지 않다. 이번주부터 구매하는 키링은 ‘선물용’이라는 구색을 갖추면 어떨까.

뵐페 리미티드 러버덕 사케
웃음과 행운을 상징하는 캐릭터 ‘러버덕’이 사케에 빠졌다. 러버덕이 그려진 사케라니 연말 선물용으로도 좋은 디자인이다. 스마일리 와인을 런칭했던 뵐페 리미티드가 새로 선보이는 사케 브랜드다. 노란색은 유자 사케 ‘러버덕 유즈’, 흰색 제품은 러버덕 사케로 총 2종이다. 러버덕 캐릭터가 평면 레벨이 아니라 입체로 병에 부착되어 있다.

공차 신라면툼바 펄볶이
은근히 기대되는 조합이 등장했다. 공차의 신메뉴 ‘신라면툼바 펄볶이’다. 떡 대신 쫀득한 타피오카 펄과 분모자 펄을 넣은 펄볶이에 매콤하고 크리미한 신라면툼바 소스를 더했다. 신라면의 ‘매울 신’ 한자 로고의 어묵 토핑을 올려 화룡점정이다. 단품은 물론 블랙 밀크티, 망고 요구르트, 브라운슈가 시그니처 밀크티 콤보 메뉴로 구매할 수 있다. 직영점에서 먼저 출시한 후 19일 이후 전국에서 판매한다.

애플 X 이세이 미야케 아이폰 포켓
애플이 스티브 잡스가 사랑했던 브랜드 이세이 미야케와 협업해 ‘아이폰 포켓’을 만들었다. 이세이 미야케의 디자인 철학인 ‘한장의 천’에서 영감을 받아 일체형 3D 니트 구조로 만들었다. 신축성이 좋아 활용성이 다양하다고. 사이즈는 숏, 롱 두 가지이며 색상은 숏이 8가지, 롱이 3가지로 구성됐다. 가격은 숏 제품이 23만 9,000원, 롱 제품은 33만 9,000원.

아모레 베이직 퍼퓸 키링
미피가 부끄러운 듯 고개를 빼꼼 내밀고 있는 퍼퓸 키링이다. 아모레 베이직 퍼퓸 키링으로 솔리드 퍼퓸을 구매하면 실리콘 키링을 함께 증정한다. 페어 블라썸과 쥬시 애플 2종으로 제품 가격은 1만 8,000원. 아모레 공식몰에서 판매한다.

노매드 트래킹 카드 프로
애플 제품 액세서리를 만드는 브랜드 노매드가 카드를 똑닮은 추적 기기 ‘트래킹 카드 프로’를 출시했다. 에어태그와 비슷한 기능인데 지갑에 쏙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다. 내장 배터리는 최대 16개월 동안 작동하며 맥세이프 충전기를 포함한 Qi 무선 충전기를 활용해 충전할 수 있다. 공식 웹사이트에서 7만 원에 판매 중이다.

컵누들 열라면, 라이트앤조이 저당 컵누들 불닭맛
매운맛 컵누들을 기다렸다면 반가운 소식이다. 컵누들 열라면과 컵누들 불닭맛이 출시된다. 지금까지 나온 컵누들 중 가장 매운맛이라고 한다. 컵누들 열라면은 열라면 특유의 화끈한 매운맛을 담았고, 라이트앤조이 저당 컵누들 불닭맛은 매콤한 양념에 직화치킨, 볶은 야채의 풍미를 더했다. 오는 19일부터 쿠팡과 오뚜기몰에서 사전 예약을 받고 이후 순차적으로 확대 판매한다.

수집가 무무 콩쥐 키링
콩을 닮은 쥐 캐릭터 수집가 무무가 만든 콩쥐 키링들이다. 무언가를 뜨고 있는 콩쥐, 보부상 콩쥐, 갓을 쓴 콩쥐, 야구공을 머리에 얹은 콩쥐 등 취미나 특징을 가진 누군가가 떠오르게 한다. 선물용으로 좋겠다. 수집가 무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 중이다.

밸브 스팀 머신
핸드헬드 게임용 PC인 스팀 덱의 성공에 고무된 밸브가 본격적으로 콘솔 시장에 진출한다. 스팀 머신은 TV에 연결해 쓰는 거치형 콘솔로 게임용 PC에 스팀 덱에서도 구동되는 리눅스 기반의 스팀 OS를 설치했다. 스팀에 올라온 거의 대부분의 PC 게임을 구동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 엑스박스나 플레이스테이션에 비해 게임 라이브러리가 훨씬 풍부하다. 각 모서리 16cm 정도의 정방형 섀시 안에는 AMD의 젠4 아키텍처 기반의 6코어 CPU와 RDNA3 기반 나비33 GPU를 16GB RAM과 조합했다. 내년 중 발매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네이버 메뉴추천 서비스
현대인의 가장 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네이버가 나섰다. 네이버에 점메추, 저메추 혹은 메뉴 추천을 검색하면 오늘의 메뉴를 바로 추천받을 수 있다(모바일에서만 가능). 랜덤 메뉴 제안과 함께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를 기반으로 내 주변 맛집까지 추천해준다. 오늘의 식사가 고민된다면 네이버에게 맡겨보자.

소니엔젤 X 치이카와
소니엔젤이 신제품 ‘치이카와 히퍼’를 선보인다. 히퍼는 접착테이프가 붙어있어 휴대폰이나 액자, 탁상시계 등에 부착해 귀여움을 더하는 피규어다. 치이카와, 하치와레, 우사기, 쿠리만쥬, 모몽가, 시사 총 6종 중 랜덤 피규어가 들어있다. 오는 21일 오전 11시부터 소니엔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X 루니툰즈
카카오프렌즈가 또 귀여운 춘식이 콜라보를 가져왔다. 이번엔 ‘루니툰즈 콜라보 컬렉션’이다. 트위티로 변신한 춘식이와 벅스버니가 된 리틀 어피치, 리틀 라이언까지 실베스터로 변신했다. 눈오리 집게를 들고, 스키를 타는 등 겨울 분위기가 물씬 나는 디자인들이다. 온라인 프렌즈샵과 오프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29CM에서 구매할 수 있다.

디붐 미니투 블루투스 스피커
세상에서 제일 귀여운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다면 추천한다. 디붐의 미니투는 블루투스 스피커에 픽셀 아트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1990년대 PC를 축소한 모양이다. 화면 크기는 1.77인치. 스마트폰 앱으로 연동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띄울 수 있다. 12개 사운드 중 하나를 선택해 알람 시계로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약 10만 원 정도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할 수 있다.

플로피디스크 보조배터리
플로피디스크 써 본 사람? 이제는 ‘저장 아이콘’으로 기억되는 상징이 된 플로피디스크가 레트로 테크 브랜드 trozk를 만나 휴대용 배터리가 되었다. 10,000mAh 용량에 맥세이프 호환 자석 충전 기능을 갖췄고 64GB 내장 저장공간이 있다. 전체 디자인은 1978년 IBM 5110 모델의 컬러 테마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가격은 69.99달러인데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48.99달러로 할인 중이다.

썬스타 문구 조각 동물 지우개
지울수록 나만의 반려동물의 몸매가 완성된다? 썬스타 문구의 조각 동물 지우개는 처음엔 단순한 큐브 형태였던 지우개가 닳아가며 점점 고양이와 강아지의 얼굴이 드러나는 방식. 쓰는 동안 형태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약 6달러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판매 중이다.

수집미학 폴더블 퍼퓸
수집미학에서 만든 목걸이나 키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향수다. 향수를 몸에 직접 분사하지 않아도 은은하게 향이 난다. 오브제 속에 들어있는 전용 석고에 프래그런스 오일을 떨어뜨린 뒤 잠시 말리면 기분 좋게 향이 퍼진다. 제품 자체도 아름다운데 스트랩을 활용해 목걸이로 사용하면 존재감이 상당하다. 전쟁 시기에 사용하던 영국 빈티지 휘슬의 형태를 변형해 향을 뿜어내는 도구로 재해석했다고. 가격은 5만 9,000원으로 스트랩은 별도 구매다.
세상은 넓고 신제품은 많다. 디에디트가 고르고 고른 신제품 소식을 매주 받아보고 싶다면? 지금 <까탈로그>를 구독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