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에디터B다. 10월에 만날 신작을 살펴보니 다른 세계와 연결된 작품이 많다. 외계인에게 납치된 남자친구를 찾는 <글리치>, 멀티버스를 다루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무당들이 주인공인 <대무가>, 죽은 아내로부터 메시지를 받은 <욘더>, 오천 년 동안 잠들어 있다가 깨어난 초인 <블랙 아담>까지. 수많은 세계 중 마음에 드는 세계 하나쯤은 있기를.
2022.10.7
<글리치>
어느 날 남자친구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외계인이 눈에 보이는 지효(전여빈)는 외계인이 남자친구를 데려갔다고 생각한다. 지효는 남자친구 시국(이동휘)을 찾기 위해 미스터리 동호회를 찾아가고 그곳에서 중학교 동창 허보라(나나)를 만나 함께 외계인을 추적한다. <연애의 온도>, <특종: 량첸살인기>의 노덕 감독이 연출했으며, <인간수업>의 진한새 작가가 각본을 썼다. 총 10부작.
- 연출 노덕
- 극본 진한새
- 출연 전여빈, 나나 외
- 플랫폼 넷플릭스
2022.10.12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MCU 덕분에 전 국민의 절반 정도는 ‘멀티버스’라는 단어를 들어봤을 거다. 하지만 멀티버스에 대한 호감도를 묻는다면 그리 높지는 않을 것 같다. 내 주변만 하더라도 그렇다. 너무 공상적이거나 복잡해서 흥미 자체가 생기지 않는다고 말하니까.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역시 멀티버스를 다룬다. 하지만 타노스나 스칼렛 위치를 막고 우주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사용하지는 않는다. 미국에서 세탁소를 운영하는 에블린(양자경)은 남편의 이혼 요구, 삐딱하게 구는 딸 때문에 힘들어한다. 그 순간 멀티버스 안에서 무수한 자신을 발견하고, 모든 세상에 존재하는 나의 능력을 빌려와 가족을 구하려고 한다.
- 연출/각본 대니얼 콴, 대니얼 샤이너트
- 출연 스테파니 수, 케 후이 콴, 제임스 홍, 제이미 리 커티스 외
2022.10.12
<대무가>
네 명의 무당이 있다. 신빨 대신 술빨로 버티는 40대 무당 마성준(박성웅), 백발백중 1타 무당을 꿈꾸며 역술계를 평정한 30대 무당 청담도령(양현민), 10주 완성 무당학원에 등록한 취준생 무당 신남(류경수) 그리고 이 구역의 미친 무당 익수(정경호)가 그 주인공이다. 네 사람은 각자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리스타일 굿판 대결을 펼친다. 영화의 OST ‘대무가’에는 타이거JK, MC메타, 넉살이 참여했다.
- 연출/각본 이한종
- 출연 박성웅, 양현민, 류경수, 서지유, 정경호 외
2022.10.19
<블랙 아담>
2022년 첫 DC 확장 유니버스 영화(DCEU)가 개봉한다.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이후 일 년만이다. DCEU 시리즈는 애증이다. 항상 기대하게 만들고, 어김없이 실망시켰다. 매번 그랬던 건 아니지만, 자주 그랬다. 그럼에도 또 희망을 가지는 이유는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가 꽤 만족스러웠기 때문이다. 물론 감독이 다르니 섣불리 <블랙아담>을 기대하는 것도 위험하지만 나는 또 <블랙아담> 개봉일을 캘린더에 적어놓고 있다. 줄거리는 이렇다. 기원전에는 잘 나가던 고대 국가 칸다크는 현재 국제 군사 조직 인터갱의 독재 국가로 전락했다. 고대 유물을 찾던 아드리아나는 우연히 5000년 동안 잠들어 있던 블랙 아담을 깨우게 되고 블랙 아담은 인터갱을 모조리 끌어버린다.
- 연출 자움 콜렛 세라
- 각본 애덤 스치키엘
- 출연 드웨인 존슨, 노아 센티네오, 피어스 브로스넌, 퀸테사 스윈들 외
2022.10.14
<욘더>
재현(신하균)의 아내 이후(한지민)가 병으로 세상을 떠난 어느 날. 재현은 이후로부터 메시지를 받는다. 그 메시지는 이후의 기억으로 설계된 세계 ‘욘더’에 오라는 것. 재현은 욘더를 찾아가 이후와 다시 만나게 된다. 하지만 그 행복이 영원히 지속될 수 있을지는 확실하지 않다. 자극적이지 않고, 따뜻한 시선으로 연출하는 이준익 감독의 첫 드라마 연출작이다.
- 연출 이준익
- 각본 김정훈, 오승현
- 출연 신하균, 한지민, 이정은, 정진영 외
- 플랫폼 티빙
2022.10.21
<20세기 소녀>
때는 1999년. 사랑보다 우정이 더 중요한 17세 소녀 보라(김유정)에게 일생일대 가장 중요한 숙제가 생겼다. 심장수술을 위해 외국으로 떠나는 연두(노윤서)를 대신해 첫사랑을 관찰해 소식을 전하는 것. 그 남자의 이름은 백현진(박정우). 현진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그의 절친 풍운호(변우석)를 집중공략하기 시작하는 보라. 하지만 모든 것이 계획대로 움직이지 않고, 보라에게는 예상치 못한 두근거림이 찾아온다.
- 연출/각본 방우리
- 출연 김유정, 변우석, 박정우, 노윤서
- 플랫폼 넷플릭스
2022.10.28
<몸값>
드라마 <몸값>은 이충현 감독의 단편영화 <몸 값>을 장편화했다. 단편은 현재 왓챠에서 볼 수 있는데, 줄거리는 이렇다. 한 남자가 모텔에서 성매매를 시도하면서 금액을 흥정한다. 처음에는 ‘이게 전부? 실망인데’ 싶은데 후반부에 거대한 조직과 세계관이 드러나는 반전 단편이다. 드라마 <몸값>은 서로의 몸값을 두고 흥정하던 세 사람이 지진으로 무너진 건물에 갇힌 후, 각자 마지막 기회를 붙잡기 위해 위험한 거래를 시작하는 이야기다. 총 6부작.
- 연출 전우성
- 극본 전우성, 최병윤, 곽재민
- 출연 진선규, 전종서, 장률
- 플랫폼 티빙
About Author
김석준
에디터B. 기계식 키보드와 전통주를 사랑하며, 쓸데없는 물건을 좋아한다는 오해를 자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