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3월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에디터B다. 3월에는 기대작이 어느 때보다 많은 편이다. 로버트 패틴슨 주연의 <더 배트맨>이 3월 첫날에 개봉을 하고, 그로부터 2주 뒤에는 구 뱀파이어 커플인 크리스틴 스튜어트 주연의 <스펜서>가 공개된다. 이뿐만이 아니라 피터 딘클리지가 시라노를 연기하는 <시라노> 역시 개봉을 앞두고 있다. 누가 대통령이 되든 서로가 서로를 극도로 미워할 걸 생각하면 마음이 심란하다. 선거는 선거고, 영화는 영화다. 오늘 소개하는 영화 중 취향에 맞는 영화가 있으면 사이좋게 손잡고 극장에라도 함께 가자.
[1]
Movie
<더 배트맨>
개봉 전부터 역대급으로 다크한 배트맨이 탄생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호불호는 갈릴 수 있지만, DC코믹스 특유의 어두움을 좋아하는 팬들은 기대해봐도 좋을 듯하다. <더 배트맨>이 기존 히어로 무비와 가장 차별화되는 지점은 영웅이 되기 전 시기를 다루고 있다는 점이다. 주인공 브루스 웨인은 결함이 많은 인간으로, 고담시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브루스 웨인과 배트맨 사이에서 정체성을 고민한다. 미완성된 단계라는 시기는 악당이나 다른 히어로도 마찬가지여서, 캣우먼, 펭귄맨 역시 이름을 떨치기 전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예고편이 궁금하면 여기서 확인하자.
- 개봉 2022.03.01
- 감독 맷 리브스
- 출연 로버트 패틴슨, 폴 다노, 조 크라비츠, 앤디 서키스, 제프리 라이트, 콜린 파렐
[2]
Movie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이학성(최민식)은 학문의 자유를 위해 탈북한 천재 수학자다. 그는 신분을 숨긴 채 한 고등학교에서 경비원으로 살아가고 있는데, 어느 날 ‘수포자’ 고등학생 한지우(김동휘)를 만난다. 복잡한 세상에 비하면 수학은 단순하다는 천재 수학자와 험난한 세상에서 방황하는 학생은 서로 우정을 나누게 되고, 뜻하지 않게 삶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 오랜만에 힘을 뺀 최민식의 연기가 기대된다. 가슴 뭉클해지는 예고편은 여기서 감상하자.
- 개봉 2022.03.09
- 감독 박동훈
- 출연 최민식, 김동휘, 박병은, 박해준, 조윤서
[3]
Movie
<시라노>
짝사랑, 엇갈린 사랑, 추남과 미남, 이 모든 소재가 등장하는 작품 바로 <시라노>다. 100년 전에 탄생한 작품이 수없이 뮤지컬, 영화로 재해석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사랑에 관해서는 인간이란 존재는 수 세기 전이나 지금이나 달라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내가 이렇게 못났는데 고백을 해도 될까’, ‘나보다 더 잘생긴 남자가 옆에 있는데 나 따위가 승산이 있을까’ 이런 고민은 시대와 국가를 초월하는 것 같다. 많은 관객은 사랑에 서툰 시라노에 감정이입하게 되지 않을까. 나도 그렇고. 예고편은 여기서 감상하자.
- 개봉 2022.02.23
- 감독 조 라이트
- 출연 피터 딘클리지, 헤일리 베넷, 켈빈 해리슨 주니어
[4]
Movie
<스펜서>
완벽한 포스터 한 장엔 구구절절한 설명이 필요 없다. 화려한 카피라이트와 유명 배우의 얼굴로 포스터를 장식하지 않아도 영화의 분위기를 압축적으로 전달한다. <스펜서>는 파파라치왕세자의 불륜 등으로 불행한 결혼 생활을 하다 안타깝게 목숨을 잃은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이야기를 다룬다. 다시 포스터를 보자. 화려한 드레스를 입고 얼굴을 감추며 흐느끼는 포스터 속 모습이 애처롭다. 예고편은 여기서 볼 수 있다.
- 개봉 2022.03.16
- 감독 파블로 라라인
- 출연 크리스틴 스튜어트, 샐리 호킨스, 티모시 스폴
[5]
Series, Netflix
<소년심판>
<소년심판>은 지방법원 소년부의 판사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 심은석(김혜수)을 중심으로 진행하며, 중죄를 짓고 법정에 선 소년범들에 대한 깊고 다양한 시각을 다룬다. 시나리오를 쓴 김민석 작가는 4년여 동안 전국 각지의 소년원, 청소년 회복센터, 지방법원을 오가며 취재를 했다고 한다. 탄탄한 취재가 바탕에 깔려 있는 시나리오는 (작품성에서는) 실패할 수 없다. 줄거리만 봐도 결코 가볍게 볼 수 없는 드라마라, 1화를 켜기까지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해야 할 것 같다. 예고편은 여기.
- 공개 2022.02.25
- 감독 홍종찬
- 극본 김민석
- 출연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
[6]
Series, TVING
<킬힐>
<킬힐>은 홈쇼핑 회사에서 벌어지는 세 여자의 욕망과 사투를 그린 작품이다. 김하늘, 김성령은 UNI홈쇼핑의 쇼호스트, 이혜영은 평사원에서 부사장까지 승진한 입지전적인 전무로 나온다. 그러나 <킬힐>은 센 캐릭터 3명의 피 말리는 싸움이 전부인 드라마는 아닌 듯하다. 연출을 맡은 노도철 감독에 따르면 주인공 세 명은 선하지도 악하지도 않은 모호한 경계성을 지닌 캐릭터라고 한다. 또, 여자의 싸움 보다는 인간의 욕망에 포커스를 두었다고 하니 도 기대가 된다. 티저는 여기서 보자.
- 공개 2022.02.23
- 감독 노도철
- 극본 신광호, 이춘우
- 출연 김하늘, 이혜영, 김성령, 김재철, 정의제, 문지인 등
[7]
Series, TVING
<군검사 도베르만>
복수를 꿈꾸는 군검사 차우인(조보아)에게는 사냥개가 필요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군검사를 찼던 중, 차우인의 눈에는 도배만(안보현)이 들어온다. 도배만은 군검사 권력을 사적으로 이용하는 썩은 군검사지만 잘만 이용하면 자신의 복수에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군검사 도베르만>은 각자 다른 목적을 가진 두 군검사가 군내에 뿌리 깊은 악행을 처벌하고 성장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한국 최초의 군사법정 드라마다. 예고편은 여기서 보자.
- 공개 2022.02.28
- 감독 진창규
- 극본 윤현호
- 출연 안보현, 조보아, 오연수, 김영민, 김우석, 조혜원 등
About Author
김석준
에디터B. 기계식 키보드와 전통주를 사랑하며, 쓸데없는 물건을 좋아한다는 오해를 자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