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연휴를 지나 오랜만에 사무실 책상 앞에 앉은 내 모습이 꽤나 어색하다. 밀린 업무에 돌입하기 전에 연휴 동안 어떤 신제품들이 나왔는지 훑어보고 가자.
<더 오피스> 공식 굿즈
오래 기다렸다. 은은하게 돌아있는 회사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미국 드라마 <더 오피스>의 굿즈를 얼렁뚱땅 상점에서 만날 수 있다. 최악의 상사 마이클 스콧의 세계 최고의 보스(WORLD’S BEST BOSS) 머그컵은 물론 캐릭터 머그컵, 던더 미플린 티셔츠 등이 있다. 정식 굿즈가 국내에 출시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현재 얼렁뚱땅 상점 온라인 몰에서 프리 오더 중이며 11월 12일부터 순차 배송된다.
알라딘 책모양 베개
알라딘의 10월 증정품이 화제다. 언뜻 보기엔 그저 책모양 베개 같지만 실제로 고정된 단추를 풀어 책을 펼치면 본문 일부가 적혀 있기까지 하다. <혼모노>, <안녕이라 그랬어>, <초역부처의 말>, <오만과 편견> 등 4종이 있다. 알라딘 이벤트 대상 상품 1개 이상 포함 국내 도서와 외국 도서 5만 원 이상 또는 전자책 3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증정한다.
이어 핸드타올 키링
한끗 차이의 센스가 돋보이는 키링을 발견했다. 이어의 ‘핸드타올 키링’은 가방에 달고 다니며 젖은 손을 닦을 수 있다. 커피잔 안에 담긴 타올을 꺼내면 커피가 흘러내리는 듯한 형태가 연출된다. 물기를 말리기 위해 타올을 꺼내 놔도 전혀 거슬리지 않는 디자인이다. 폴카 도트, 새틴, 말차, 밀크티 버전 등 다양한 디자인이 있다. 이어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3만 5,000원.
모비 스튜디오 고래 모빌
불멍, 물멍이 지겹다면 고래멍은 어떤지. 모비 스튜디오가 만든 고래 모빌을 멍하니 보고 있으면 마음에 평안이 찾아온다. 작은 바람에도 조용히 유영하는 혹등고래, 대왕고래, 벨루가 등를 볼 수 있다. 모비 스튜디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3만 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드로가 5 더블린 하이테크 모자
런던 패션위크에서 공개된 ‘드로가 5 더블린’의 모자다. AI 기반 기술로 주변 휴대폰 카메라를 감지해 렌즈가 내 얼굴을 향하면 내장된 덮개가 내려와 순식간에 얼굴을 가려준다. CCTV 같은 보안 카메라에는 반응하지 않는다고. 타인의 카메라에 찍히는 것을 원치 않는 이들의 초상권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낸 제품이다. 아직 판매되고 있지는 않지만 디지털 시대의 프라이버스 문제를 창의적으로 풀어낸 사례라 눈길을 끌었다.
캘시퍼 가습기
이보다 귀여운 가습기가 있을까. 지브리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 등장하는 불의 정령, 캘시퍼 캐릭터를 이용한 가습기다. 캘시퍼가 연기를 내뿜듯 수증기를 퍼뜨리는 디자인. 프라이팬 안에는 베이컨과 계란 프라이 디테일까지 더해 하울 정식까지 표현했다. 가격은 6만 7,500원으로 지브리 한국 공식 스토어 도토리숲, 29CM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타벅스 스포티 MD
스타벅스가 러너들을 위한 스포티 MD를 출시한다. 텀블러부터 단백질 파우더와 영양제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쉐이커 보틀, 나일론 크로스 백 등으로 구성됐다. 어두운 톤으로 깔끔한 디자인이라 호불호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스포티 MD는 스타벅스 무신사 입점을 기념하는 제품으로 무신사에서 오는 14일 단독 발매한다.
젠 세리프
블랙핑크 제니가 한글날을 맞아 한글 폰트 ‘젠 세리프’를 공개했다. 제니가 직접 제작한 이 폰트는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만들었다고. 메타와 협업해 진행한 글꼴이라 인스타그램 숏폼 영상 앱 ‘에딧츠’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젠 세리프는 OA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상업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자.
다이소 견세린
다이소에 반려동물 전용 바세린 ‘견세린’이 등장했다. 카카오씨버터와 호호바 오일이 함유된 피부 보습 제품과 병풀 추출물과 특허 성분이 함유된 피부 진정 제품 두 가지로 출시했다. 발바닥 외에도 콧등, 꼬리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할 수 있고 고양이도 사용할 수 있다. 건조해진 날씨가 온 만큼 산책이나 목욕 후에 발라주면 딱이다. 전국 다이소 매장과 온라인 다이소몰에서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미피 자개 에디션
감다살 미피의 ‘자개 에디션’이다. 우리나라의 전통 자개에서 영감을 받은 에디션으로 달빛 청자 키링, 달빛 스마트톡, 달빛 만년달력 등 5종으로 구성됐다. 지난 3일 서울 성수 스토어을 오픈하며 판매를 시작했다. 자개 에디션은 미피 스토어 서울과 경주점에서만 판매한다.
맹구 돌멩이 컵
짱구 친구 중에는 어쩐지 눈길이 가는 친구가 한 명 있다. 콧물 한 방울이 매력적인, 맹구. 맹구는 돌멩이를 좋아하는데 그러다 진짜 돌멩이가 되어버렸다. 댄꼼마에서 만든 제품으로 돌 텍스처의 맹구 컵 세트다. 뜨거운 음료를 넣으면 입에서 입김이 나오는 재미까지 더했다. 이 제품은 댄꼼마 팝업 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팝업은 오는 10월 23일부터 29일까지 더현대서울 지하2층 ATTAG!존에서 진행된다.
테슬라 모델 3/Y 스탠더드
테슬라가 모델 3와 Y의 가격을 낮춘 ‘스탠더드’ 모델을 공개했다. 배터리 용량을 줄이고 충전 속도를 늦추는 것부터 시작해 가죽 시트, 스티어링 칼럼과 에어컨 송풍구의 화면을 통한 원격 조종 기능, 앰비언트 라이팅, AM/FM 라디오가 삭제됐다. 직물 시트에 모델 3의 경우 백미러를 수동으로 조작하는 방식이다. 오토파일럿 기능 중에서는 차선을 따라 차가 알아서 조향하는 오토스티어가 삭제됐다. 저가형 모델을 만드는 대신 기존 모델의 사양을 제거해 스탠더드 모델을 출시한 것. 현재는 미국에서만 주문할 수 있으며 모델 3 스탠더드는 3만 8,640달러(약 5,500만 원), 모델 Y 스탠더드는 4만 1,600달러(약 5,900만 원)부터 시작한다.
세상은 넓고 신제품은 많다. 디에디트가 고르고 고른 신제품 소식을 매주 받아보고 싶다면? 지금 <까탈로그>를 구독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