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새로나왔] 1월 2주차 신상 리스트 

두쫀쿠 티셔츠부터 도깨비 방망이까지 
두쫀쿠 티셔츠부터 도깨비 방망이까지 

2026. 01. 15

두쫀쿠 열풍은 언제까지 이어질까? 이번주만 해도 두쫀쿠 지도를 담은 앱 ‘두쫀쿠 맵’, 두쫀쿠를 닮은 강아지 키링, 내가 두쫀쿠가 되어버리는 티셔츠까지 등장했다. 두바이 사람들보다 카다이프를 더 많이 먹는 한국 사람들이다.


클릭스

클릭스 파워 키보드

쫀득쿠키 이전에 쫀득 키보드가 있었다. 블랙베리의 쫀득거리는 물리 키보드를 그리워한 이들을 위한 클릭스의 ‘파워 키보드’다. 이 액세서리를 쓰면 어떤 스마트폰도 쿼티 키보드도 만들 수 있다. 맥세이프로 스마트폰에 부착한 후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쓰는 방식이다. 스마트폰 외에도 태블릿, VR 헤드셋 등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 안에는 2,150mAh 배터리를 탑재해 충전도 가능하다. 올 봄 출시 예정으로 클릭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며 정식 가격은 109달러, 현재 사전 예약 가격 79달러로 예약 판매 중이다.


도깨비 방망이

한국조폐공사 도깨비 방망이 돈키링

한국조폐공사에서 새해를 맞아 내놓은 진짜 돈이 들어간 ‘도깨비 방망이 돈키링’이다. 5만 원권과 1만 원권의 화폐 부산물을 투명한 방망이 안에 꽉 채워 넣었다. 한국조폐공사 쇼핑몰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2만 5,000원. 품절에 품절을 거쳐 4차 예약 접수를 진행 중이다. 


클릭스 커뮤니케이터

이번주만 두번째 등장하는 클릭스의 신제품은 스마트폰이다. 블랙베리를 닮은 ‘커뮤니케이터’가 공개된 것. 클릭스의 커뮤니케이터는 메인 스마트폰이 되기보다 서브 폰이 되는 것이 주목적이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한 테크 유튜버들에 따르면 메인폰으로 쓰기에도 충분하다고. 텍스트 기반의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두고 있는 폰으로 키보드와 커스텀 런처가 설치되어 있다. 4인치 OLED와 5,000만 화소 싱글 카메라, 미디어텍의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가격은 499달러로 올해 안에 발매 예정이다. 


네오25

최강록 소주 네오 25 화이트

모든 걸 조려버리는 조림보이, 최강록 셰프가 세븐일레븐과 콜라보한 프리미엄 증류주 ‘네오 25 화이트’가 출시됐다. 2만 병 한정 판매하며 최강록 셰프의 미식 철학을 담아냈다고. 전남 곡성에서 재배한 쌀로 만들어 은은한 단맛과 고소한 풍미를 깊게 살렸다. 도수는 25도, 가격은 1만 9,000원. 세븐일레븐 앱을 설치해 재고를 찾아보자. 


포켓몬

포켓몬 도망 시리즈

포켓몬들의 도망치는 순간을 담은 ‘포켓몬 도망 시리즈’ 굿즈를 소개한다. 뛰어다니는 피카츄와 이브이, 잠만보 배에 부딪힌 피카츄, 필통 지퍼를 여닫을 때마다 멀어졌다 가까워지는 마릴리&아차모 등 귀여운 모습이 가득 담겨있다. 그립톡부터 키링, 스티커 등 작고 귀여운 굿즈들로 구성됐다. 포켓몬 스토어 온라인,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침착맨

침착맨 X 롯데리아 통다리 크리스피치킨버거

오랫동안 롯데리아를 깠던 침착맨이 드디어 롯데리아와 콜라보 버거를 출시했다. 침착맨의 참견을 만나 ‘통다리 크리스피치킨버거’를 출시한 것. 매운 갈릭 소스를 넣은 ‘파이어핫’, 그릭요거트 랜치 소스를 넣은 ‘그릭랜치’ 두 가지 종류다. 겉바속촉 통다리 패티를 넣은 치킨버거다. 롯데리아에서 ‘깔래야 깔 수 없는 무적의 치킨버거’라는 슬로건을 달았는데 근본은 찾았지만 ‘롯스럽지 않다’는 반응. 단품 가격은 6,900원이다. 


급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가진 친구에게 추천하고 싶은 앱이다. 주변 화장실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지도 앱 ‘급해’다. 공공화장실의 위치와 안심 문자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앱으로 간단히 위치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운영 시간, 남녀 공용 여부, 일반/장애인용 구분, CCTV 유무, 기저귀 교환대 유무 여부까지 세세하게 알려준다. 현재 앱스토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뮤직 스튜디오

삼성 뮤직 스튜디오 399

삼성전자가 CES 2026에서 공개한 신형 와이파이 스피커 ‘뮤직 스튜디오’다. 특히 디자인이 돋보이는데 가구 디자이너 에르완 부홀렉이 디자인했다고. 뮤직 스튜디오 7은 3.1.1 채널 공간 음향을 지원하며 최대 24비트/196KHz의 무손실 음향 지원, 삼성 TV와 연계를 통해 몰입감 높은 사운드를 전달한다. 오디오 전용 모델인 뮤직 스튜디오 5는 4인치짜리 우퍼와 듀얼 트위터로 균형잡힌 사운드를 제공한다. 올해 중 발매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


그라니프

그라니프 X 헬로키티

헬로키티를 동경한 섀도우가 스스로 헬로키티 모습의 인형을 만들었다는 설정으로 시작된 컬렉션. 그라니프의 오리지널 캐릭터 ‘뷰티풀 섀도우’의 변신이 눈에 띈다. 의류부터 잡화까지 섀도우 버전 헬로키티가 힙한 느낌을 준다. 그라니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선예약 중이며 정식 발매는 13일이다. 


유니클로

유니클로 디즈니 캐릭터 자수 커스터마이징

유니클로에서 귀여운 디즈니 캐릭터 자수를 새겨준다는 것을 알고 있는지. 매장 내 수선 및 자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유니클로 스튜디오에 디즈니 자수가 새롭게 출시됐다. 미키 마우스, 미니 마우스, 도날드 덕, 데이지 덕으로 총 8종의 디자인이 있다. 자수 컬러는 진한 블랙과 그레이 중 고를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제외한 모든 유니클로 구매 제품에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면 자수를 새길 수 있다.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 동성로점 등을 방문해보자. 


몬치치

몬치치 X 헬로키티

연초부터 콜라보로 바쁜 헬로키티. 이번엔 몬치치로 변신했다. 서로의 옷을 바꿔입은 모습이 아주 귀엽다. 키링, 인형, 플러시 참 세트 등 5종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벌써 품절된 제품이 많으니 서두르자. 


후지필름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 에보 시네마 카메라

낭만을 담은 카메라, 후지필름의 인스탁스 미니 에보 시네마 카메라다. 사진보다 영상에 특화된 카메라로 디자인도 60년대 후지카 싱글-8 비디오 카메라를 오마주했다. 최대 15초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전용 스마트폰 앱에서 최대 30초의 클립을 편집해 만들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시대 다이얼’이다. 카메라 제어부에 1930년대부터 2020년대까지 그 시대의 필터를 탑재했다. 필터의 강도도 조절이 가능하다고. 1월 30일 일본에서 발매한다. 


두쫀쿠 티셔츠

두쫀쿠 티셔츠

두쫀쿠를 향한 욕망을 담은 티셔츠. 빵덕후 커뮤니티 빵모닝에서 만들었다. 두바이 쫀득 쿠키를 크게 프린팅하고 ‘두쫀쿠 됐어요!’, ‘두쫀쿠와 한몸’, ‘두쫀쿠 조아’ 3종의 메시지를 담은 티셔츠다. 두쫀쿠를 먹다가 두쫀쿠가 되어버렸다는 설정. 빵모닝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2만 9,000원. 

세상은 넓고 신제품은 많다. 디에디트가 고르고 고른 신제품 소식을 매주 받아보고 싶다면? 지금 <까탈로그>를 구독하자.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