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트렌드의 흐름 속에서 우리는 감다뒤가 아닌 감다살이 되기 위해 피나는 노력 중이다. 적어도 [새로나왔]의 제품들을 익히면 감다뒤는 면할 수 있을 것.
김영사 브릭 에디션
출판사 김영사가 유발 하라리 대표 3부작을 묶어 벽돌을 닮은 ‘브릭 에디션’을 출간했다. 200만 부 돌파 기념 한정판으로 <사피엔스>, <호모 데우스>, <넥서스> 3가지 작품을 묶었다고. 워낙 두꺼운 책들이라 흔히 ‘벽돌책’이라고 불리곤 했는데 아예 벽돌처럼 만들어 버린 기획자의 센스가 대단하다. 책 3권과 우드 향 샤쉐가 포함된 구성. 브릭 에디션의 가격은 8만 1,400원으로 교보문고 등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이소 템포롤화장지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한 롤에 500원 짜리 휴지가 품절 대란이라고. 템포는 독일의 티슈 브랜드로 부드럽고 먼지가 잘 일어나지 않아 유명한데, 다이소 버전은 한 롤씩 개별 포장된 것도 유용하고 가격이 500원인 것도 부담 없다. 다만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독일 생산이 아니고 중국에서 생산한 제품이라는 점은 알아두자. 현재 온라인 몰에서는 품절이고 일부 다이소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국립공원공단 굿즈
국립공원공단 굿즈가 이렇게 귀여웠다니! 국립공원공단은 한경부 산하의 자연 생태계 보전을 위해 지정한 국립공원을 관리하는 기관이다. 현재 23개의 국립공원이 있는데 국립공원별로 수호 캐릭터를 만들고 굿즈도 만들었다. 지리산국립공원을 수호하는 반달가슴곰 ‘반달이’, 무등산국립공원을 수호하는 수달 ‘달콩이’, 설악산국립공원을 수호하는 산양 ‘메이’ 등 각 산마다 알맞은 동물에 귀여운 캐릭터를 만들었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 키링, 동전 지갑, 파우치 등의 제품이 있으니 구경해보자.
스파오 X <헌터X헌터>
콜라보 장인 스파오가 이번엔 <헌터X헌터>와 만났다. 반팔 티셔츠, 파자마, 키링, 슬리퍼 등 다양한 제품에 덕후들의 심장을 저격할 디테일들이 숨겨 놓았다. 티셔츠에는 <헌터X헌터>의 상징인 ‘XX’가, 슬리퍼에는 환상여단의 상징인 거미문양이 그려져 있다. 스파오 공홈과 무신사, 일부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러플리러플리 티셔츠
하고 싶은 말을 티셔츠에 새겨 놓고 다녀볼까. 러플리러플리에는 개인의 취향을 담아 하고 싶은 말을 새겨 넣은 티셔츠들을 판매한다. ‘파워냉방’부터 ‘추운데 에어컨 좀 꺼주세요’, ‘tlqkf’, ‘오늘은 대충 살고 싶어요’, ‘CAT GPT’ 등 재미있는 레터링이 눈길을 끈다. 후드티나 그래픽 달력, 포스터 등의 제품도 있으니 구경해 보시길.
CU X 피크민 콜라보
CU가 피크민 콜라보 제품을 출시했다. 커스터드 도넛, 요거트마카롱, 꽃모양스낵, 호루라기캔디, 사과에이드 등 5종으로 커스터드 도넛과 요거트 마카롱, 꽃모양스낵에는 띠부씰이 포함되어 있다. 띠부씰은 총 50종. 띠부씰을 모으기 위한 여정을 떠나볼까?
고스티 포켓몬 메타몽 카드 커버
카드 커버 브랜드 고스티가 포켓몬 메타몽 카드 커버를 내놨다. 카드 커버는 교통카드나 신용카드에 붙여 카드를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이다. 피카츄로 변신한 메타몽 캐릭터는 누가 진짜 피카츄인지 초등학생이 봐도 구분할 수 있어서 더 귀엽다. 메타몽 카드 커버는 총 4종으로 고스티 온라인 스토어와 쇼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9,900원.
컴포즈 X 산리오 콜라보
컴포즈커피와 산리오캐릭터즈가 여름 한정 콜라보 메뉴 3종과 굿즈 6종을 선보였다. 마이멜로디, 쿠로미, 폼폼푸린 세 캐릭터가 메인이다. 팥절미 밀크쉐이크, 딸기생초콜릿라떼, 생초콜릿라떼를 주문하면 캐릭터 초콜릿이 올라간 음료와 랜덤 스티커를 받을 수 있고 굿즈는 4,000원 이상의 메뉴 주문 시 구매할 수 있다.
카더가든 이모티콘
카더가든이 이모티콘으로 세상에 나왔다. ‘카더정원이다ㅋ’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한 이모티콘은 그의 유튜브 채널 ‘카더정원’ 속 장면들을 포착해 만들었다. 눈을 질끈 감는 카더가든, 콰삭콰삭 소리를 내며 아이스크림을 먹는 카더가든 등 친구를 놀려먹을 때 쓰기 좋은 이모티콘이 많다. 넉살과 오존 이모티콘도 볼 수 있다.
하림 용가리 인형 키링 패키지
얼핏 보고 깨물어버릴지 모르는 ‘용가리 인형 키링’이 등장했다. 실제 용가리 치킨의 흐리멍텅한 모양과 닮아있어 아주 귀엽다. 하찮을 만큼 작고 까만 눈이 키포인트. ‘용가리 인형 키링 패키지’는 용가리 치킨 5종과 키링 1개로 구성됐다. 가격은 할인가로 3만 6,440원으로 하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냥냥특집 춘식이 컬렉션
올 여름 냡량특집 대신 냥냥특집으로 시원하게 나볼까. 카카오프렌즈가 ‘냥냥특집 춘식이 컬렉션’을 내놨다. 처녀 귀신, 좀비, 유령, 해골 등 동서양의 각종 귀신으로 변신한 춘식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키링, 피규어, 야광스티커, 스마트폰 클리너 스트랩 등의 제품으로 만들었다.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타벅스 X 뮷즈
스타벅스가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뮷즈와 콜라보한 MD를 출시한다. 반가사유상이 전시된 ‘사유의 방’에서 영감을 받아 진행한 콜라보라고. 제품은 데이 머그와 야광 글라스, 시온 머그, 텀블러, 미니 백, 비즈 참, 피규어 플레이트까지 총 7종. 데이 머그에는 귀여운 베어리스타 반가사유상이, 야광 글라스에는 조그마한 반가사유상 미니 피규어가 눈에 띈다. 스타벅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선출시 후 오는 7일부터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할명수 X 신지모루
박명수의 명언을 담은 케이스라. 할명수와 신지모루가 만나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만들었다. 내안누메(내가 안하면 누군가는 내 자리를 메꾼다), 하마터면 열심히 할 뻔했네, 나만 잘돼, 적게 일하고 많이 벌고 싶어 등 인생을 관통하는 박명수의 어록이 박명수의 손글씨로 담겨 있다. 열심히 할 뻔이 아니라 매사에 열심인 박명수의 굿즈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날 수 있다.
국립진주박물관 두기우기
국립진주박물관의 대표 유물은 ‘사람 머리 토제품’이다. 이 유물을 캐릭터로 만든 것이 바로 ‘두기우기’. 약간 치켜세워진 눈과 사각형으로 벌어진 입이 유물과 똑닮았다. 화난 표정이지만 보고 있으면 오히려 마음이 평온해진다. 이름은 머리 두, 즐길 기, 복 우, 기원 기로 ‘관람객과 즐기면서 복을 기원하는 사람 머리 모양 토제품’이라는 뜻이라고. 인형 열쇠고리와 쿠션 담요 2종으로 뮷즈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세상은 넓고 신제품은 많다. 디에디트가 고르고 고른 신제품 소식을 매주 받아보고 싶다면? 지금 <까탈로그>를 구독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