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주형입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애플 제품을 좋아하는 독자 여러분이라면 올해에는 어떤 애플 제품을 살지 연간 계획(?)도 짜게 될 텐데요. 계획에 도움이 되도록, 올해 공개할 제품 중 흥미로운 것으로만 일부 가져와 봤습니다.
(기사에 사용한 사진은 일부 존재하지 않는 제품을 제외하면 모두 현 세대 제품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예상: 2~3월
아이폰 SE 4세대
아이폰 SE가 4세대로 돌아옵니다. 그간 옛 아이폰 8의 디자인을 유지했던 구형 SE 모델들과 달리, 아이폰 14를 기반으로 하여 현행 플래그십 아이폰과 비슷한 디자인을 채용합니다. 여기에 OLED 디스플레이, 애플 인텔리전스를 사용할 수 있는 A18, 4,800만 화소 싱글 카메라, 그리고 애플이 최초로 자체 개발한 5G 통신 모뎀을 탑재한다는 이야기도 있어요. 3년이라는 기간 동안의 환율 및 물가 상승으로 가격은 오를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간의 SE가 늘 그랬듯이 최고의 가성비 아이폰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예상: 2025년 상반기
아이패드 11세대
저가형 아이패드도 올해 신형 모델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 인텔리전스를 지원해야 하는 문제로 인해 사용하는 프로세서가 A14에서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패드 미니 7이 사용하는 A17 프로로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여요. 그 외의 사양은 동일할 것 같습니다.
예상: 2025년 상반기
M4 맥북 에어
지난해 맥북 프로와 아이맥, 맥 미니까지 M4를 탑재할 때 M4를 받지 못했던 맥북 에어가 뒤늦게 M4를 장착합니다. M4의 탑재를 제외하면 기존 모델과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이며, 디자인도 그대로일 것으로 예상돼요.
예상: 2025년 중순
M4 맥 스튜디오 / 맥 프로
지난해 대부분의 맥이 M4를 탑재한 가운데, 아직도 M2 계열 프로세서를 장착한 채로 판매되고 있는 맥 스튜디오와 맥 프로도 M4로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맥 스튜디오는 M4 맥스와 더불어 M4 울트라 프로세서를, 맥 프로는 M4 울트라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까지 M4 울트라를 뛰어넘는 초고성능 프로세서를 개발한다는 루머가 있었지만, 지금은 낮은 수요를 이유로 프로젝트가 엎어졌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좀 아쉽네요.
예상: 2025년 가을
아이폰 17 에어
아이폰 17의 새로운 라인업입니다. 판매가 부진했던 기존의 플러스를 단종시키고 등장시키는 라인업인데요. ‘에어’라는 이름에 걸맞게 얇은 두께가 특징입니다. 5mm대의 두께로 역대 아이폰 중 가장 얇은 두께가 될 전망이며, ‘가장 얇은 애플 제품’이라는 아이패드 프로의 두께(5.1mm)에 근접할 것으로 보입니다. 루머에 따르면, 애플이 미래에 반으로 접히는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해요. 특이 사항이라면 SE처럼 카메라가 하나이고, 물리 심카드 지원 없이 전자 심카드(eSIM)만 지원한다는 얘기가 있네요.
예상: 2025년 가을
애플 워치 울트라 3
작년에 업데이트를 건너뛰고 블랙 마감만 추가한 애플 워치 울트라의 3세대가 올해 나올 것이라는 전망인데요. 하드웨어적으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위성 연결 기능입니다. 지금 아이폰처럼 셀룰러나 와이파이 신호가 끊어진 상황에서 자체적으로 위성으로 비상 연락이나 간단한 문자 등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네요. 또한, 올해 애플 워치 전반으로 혈압 모니터링 기능을 선보일 수도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예상: 2025년 가을
에어팟 프로 3
에어팟 프로도 중간에 추가된 USB-C 케이스 제품을 제외하면 3년 만에 신제품이 나옵니다. 신형 무선 오디오 칩(가명 H3)을 탑재하며, 더욱 개선된 ANC와 연결 성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최근 루머에 따르면 애플이 에어팟에도 심박이나 상대적 체온 측정 등의 건강 기능을 일부 탑재할 것이라고 하는데, 에어팟 프로 3에서 첫 결실을 맺을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예상: 2025년 안에
애플 스마트홈 허브
이미 애플이 ‘홈킷’이라는 스마트홈 플랫폼을 운영하는 걸 알고 계시나요? 애플이 홈팟 라인업의 확장형으로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스마트홈 허브는 이 홈킷 액세서리를 한 곳에서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방형 6인치의 아이패드와 비슷하게 생겼다고 하는 이 기기는 그 외에도 애플 뮤직이나 메모, 캘린더, 사진, 사파리 등의 애플 앱도 기본으로 탑재되지만, 앱 스토어는 지원하지 않을 전망이에요.
예상: 2025년 안에
에어태그 2
무려 4년 전에 선보인 에어태그의 후속 제품도 올해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에어태그는 2세대 무선 와이드밴드 칩을 탑재해 지금 에어태그보다 신호 범위가 더욱 넓어질 전망입니다. 특히 올해 봄에는 우리나라에도 나의 찾기 네트워크 서비스가 개시될 예정이니만큼, 에어태그가 드디어 쓸만한 물건이 되지 않을까요?
About Author
이주형
테크에 대한 기사만 10년 넘게 쓴 글쟁이. 사실 그 외에도 관심있는 게 너무 많아서 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