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투명하게 돌아온, 프리라이트 트래블러 

오직 글쓰기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기기
오직 글쓰기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기기

2024. 01. 28

우리는 왜 편리한 디지털 시대에 살면서 불편한 아날로그를 동경할까요? 전자책보단 넘기는 맛이 있는 종이책이 좋고, 스트리밍보단 눈 앞에서 돌아가는 LP가 끌립니다. 그래서 이런 제품이 등장하는 것 같아요. 아날로그의 불편한 낭만과 디지털의 편리함을 접목한 프리라이트 트래블러(Freewrite Traveler)가 투명한 고스트 에디션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프리라이트 트래블러는 오직 글쓰기만을 위해 탄생한 휴대용 워드프로세서입니다. 아스트로하우스라는 곳에서 2016년 킥스타터를 통해 처음 개발했던 제품이에요. 2018년에는 휴대성을 높인 프리라이트 트래블러를 내놨고 최근 동일한 모델의 고스트 에디션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노트북처럼 접어서 휴대하는 제품으로 상단에는 4.75인치 e잉크 디스플레이, 하단에는 쿼티 키보드가 있습니다. 접었을 때의 크기는 288mm X 128mm X 24.7mm로 일반적인 노트북의 절반 정도 크기예요.

이렇다할 기능은 배제하고 오로지 키보드를 이용해 글을 쓰는 용도입니다. 대신 700g 정도로 노트북보다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좋고, e잉크 디스플레이라 눈이 편하고, 무엇보다 웹서핑한다고 한눈 팔 걱정이 없어요. 현대인의 평균 집중 시간은 단 3분이라고 하죠. PC나 스마트폰으로 뭔가를 하다보면 딴 길로 새기 일쑤인데 프리라이트로는 그럴 일이 없습니다.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하지만 오직 파일 전송을 위해 쓰이고, 파일은 에버노트나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원드라이브 등에 백업할 수 있습니다. 하루 30분씩 쓴다고 가정했을 때 4주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배터리 용량도 매력적입니다. 충전은 USB-C 타입 케이블로 할 수 있습니다. 

투명하게 태어났던 프리라이트 트래블러 고스트 에디션은 출시하자마자 빠르게 품절됐어요. 가격은 599달러로 일반 트래블러보다 100달러 더 비쌌는데 글쓰기에 진심인 사람들이 꽤 많았나 봅니다. 오직 글을 쓰는 것에만 집중하고 싶다면 이보다 좋은 도구가 또 있을까요?

About Author
염아영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하는 프리랜스 에디터. 살다 보니 여기까지 왔네요. 말하는 것보다 글쓰는 걸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