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작지만 강한 LG 시네빔 큐브 

어디서든 영화관이 되는 마법
어디서든 영화관이 되는 마법

2024. 01. 04

가전은 역시 LG입니다. LG는 최근 CES 2024에서 도전적인 제품들을 여럿 공개했어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소형 4K 프로젝터 ‘시네빔 큐브’입니다. 

일단 생김새부터 예사롭지 않아요. 스피커 같기도 하고, 90년대 컴퓨터 본체처럼 생기기도 했는데 촌스럽지 않은 레트로 디자인입니다. 오브제처럼 선반 위에 올려두어도 좋은 소품이 될 것 같아요.

제품에는 360도 회전하는 손잡이가 달려 있는데 들고 다니는 용도로 쓰이고 내려두었을 때는 거치대 역할도 해요. 시네빔 큐브의 무게가 1.49kg이니 들고 다녀도 아주 무겁진 않겠네요. 크기는 무려 13.5cm X 8cm X 13.5cm로 아주 컴팩트해요. 흰벽만 있으면 어디서든 들고 다니며 영화를 볼 수 있겠습니다.

시네빔 큐브는 4K 고해상도 영상을 최대 120인치 화면으로 구현합니다. 500 안시루멘의 밝기에 DCI(디지털 영화 협회)-P3 색 영역을 154% 충족해 색상 표현력이 뛰어나요. 명암비는 450,000:1로 보다 정확하고 풍부하게 색을 표현합니다. 

자동 화면 및 초점 맞춤 기능이 있어 설치하고 화면을 조정하는 것도 번거롭지 않아요. 거기다 webOS 6.0이 탑재돼 다른 기기 없이 OTT 서비스 접근이 가능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올해 안에 출시 예정으로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스피커와 배터리 성능만 보장된다면 아주 탐나는 제품이 되겠네요.

About Author
염아영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하는 프리랜스 에디터. 살다 보니 여기까지 왔네요. 말하는 것보다 글쓰는 걸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