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똥은 네가 처음이야

지난 화요일엔 강남역에 간 김에 책 사러 교보문고에 들렀다. 곱게 인쇄된 지성인의 산물이 책꽂이마다 빼곡하게 날 유혹하건만, 배운 게 테크질이라...
지난 화요일엔 강남역에 간 김에 책 사러 교보문고에 들렀다. 곱게 인쇄된 지성인의…

2017. 01. 19

지난 화요일엔 강남역에 간 김에 책 사러 교보문고에 들렀다. 곱게 인쇄된 지성인의 산물이 책꽂이마다 빼곡하게 날 유혹하건만, 배운 게 테크질이라 전자 제품 코너를 지나치지 못했다. 본래의 목적을 잊고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심쿵! 엄청 귀여운 제품을 발견했다.

thumb_jamoji_1

집에 돌아와서도 자꾸 생각나길래 검색해봤다. 바로 이거다. 미국 음향기기 브랜드인 HMDX & JAM의 블루투스 스피커다. 제품명은 자모지(JAMOJI). JAM과 Emoji를 합성한 재치있는 이름이다. 생김새는? 그야말로 이모지 그 자체. 스마트폰 문자 입력창에서 방금 튀어나온 것처럼 생생한 비주얼이다. 하트, 똥, 웃음, 윙크의 네 가지 디자인이 있다. 익살스럽고 과감하다. 똥 모양 스피커는 태어나 처음 본다.

jamoji_insta

소리는 어떻냐고? 솔직히 모르겠다. 안 들어봐서 모른다. 최대 4W의 출력을 제공한다는 스펙만 슬쩍 살펴봤다. 설령 사운드가 조금 수줍다고 해도 귀여워서 눈감아주고 싶다. 게다가 이 자모지 스피커는 고작 2만 9,900원 인걸. 사이즈는 딱 손바닥 만하다. 부담없이 선물하기 좋겠다.

jamoji-slide1

뒷면에 손잡이 형태의 거치대가 있어서 세워놓을 수 있다. 블루투스 연결은 물론 AUX 단자를 통해 유선 스피커로 사용할 수도 있다. 세 개의 조작 버튼은 모두 뒷면에 숨겨져 있다. 최대 6시간 연속 재생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더 이상의 특징은 없는 것 같다. 그냥 귀엽다.

신선한 디자인을 만나는 건 기쁜 일이다. 이 시대의 가장 함축적인 의사 표현이라고 할 수 있는 이모지로 스피커를 만들다니! 눈코입이 달렸으니 노래를 불러도 전혀 이상하지 않지.

jamoji-slide2
[혼자 있으면 이런 야릇한 분위기가 되어 버린다]

문제는 하나다. 윙크부터 똥까지 네 개의 자모지 스피커를 모두 사서 나란히 두어야 완전체가 될 것 같은 느낌. 똥 하나만 투척하긴 약간 찝찝하잖아?

HMDX & JAM JAMOJI
Price : 2만 9,900원

About Author
하경화

에디터H. 10년차 테크 리뷰어. 시간이 나면 돈을 쓰거나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