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아이스 커피의 계절, 얼음 부탁해요

그냥 냉장고가 아니라 LG DIOS의 얼음정수기냉장고
그냥 냉장고가 아니라 LG DIOS의 얼음정수기냉장고

2019. 05. 08

계절이 바뀌었음을 직감하는 순간이 있다엘리베이터도 없는 4 건물의 계단을 올라 사무실 문을 열면 콧잔등에 땀이 나는  느껴질 매일 아침 마시는 아메리카노에서 뜨거운 김이 올라오는  아니라딸그락딸그락 얼음 소리가  그래여름이 앞이다.

오늘은 아주 시원한 리뷰를 준비했다냉장고다그냥 냉장고가 아니라 LG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 얼음! 냉장고시원한 단어가  번이나 반복되니 기분이 좋다게다가 아주 우아하고 예쁘다 리뷰를 읽어 내릴 여러분은 아마  번쯤 혹하게 되는 순간이  것이다.

LGiceLGiceref00036

여름을 목전에  디에디트 사무실에서 가장 빠르게 소비되는 것은 바로 물과 얼음얼마  입사한 PD  겨울에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먹는 타입이다매일 아침이면 컵에 얼음을 소복히 담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한다예전에는 얄궂은 얼음 트레이를 사다가 직접 얼려서 먹었는데직원이 늘어나니 그것도 힘들다위생적으로도 찝찝한 구석이 있고 말이다어쩔  없이 근처 슈퍼에서 3kg  봉지 얼음을 사다 먹고 있는 불편한 상황이다솔직히 말하자면  역시 위생적으로 믿을  없기는 마찬가지다이런 상황에 얼음이 쏟아지는 냉장고 리뷰를 하 됐으니실로 반가운 리뷰가 아닐  없다.

LGre8

자태부터 곱다이건 진짜 칭찬해줘야 하는 디자인이다전면에 얼음정수기가 들어갔으니 투박할 밖에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무광 메탈 소재로 기가 막히게 마감했다.

LGiceLGiceref00009
LGiceLGiceref00011

핸들이나 모서리 디테일까지 신경   느껴지는 제품이다.

가장 중요한 아이스 메이커 기능부터 살펴보자사실 얼음정수기를 따로 쓰는 방법도 있다요즘은 구입할 필요 없이 렌탈해서 사용할  있고선택지는 많으니까하지만 막상 우리집 주방을 바라보며정수기를 놓을 위치가 있을까 고민해보니 도무지 각이 나오지 않는다커피 머신에전기 포트믹서… 지금도 짐이 너무 많은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었다면 얼음정수기냉장고가  합리적인 선택이겠다주방 공간을 경제적으로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을 각각 사용하는 것보다는 전기료도 절약할  있다.

LGiceLGiceref00005

 부분이 바로 얼음정수기다테스트해보면서 가장 감탄했던  굉장히 위생적인 구조라는 사실설치할  수도를 연결하는 구조로저수조가 따로 없어 수도꼭지 틀듯 물을 내릴  있다매번 물을 보충해서 써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지만물이 고여있지 않고 그때그때 정수되어 나오는 직수형 정수기라 훨씬 위생적이다.

LGiceLGiceref00002

3단계 안심정수 필터를 통해 잔류염소중금속미세입자  박테리아냄새를 모두 제거해준다그래서 그런지 물맛이 깨끗하다.

LGiceLGiceref00003

물만 그런  아니라 얼음도 마찬가지다직수형 정수기로 걸러진 물을 얼음으로 얼리기 때문에 청결하다  만들어진 얼음은 차가운 온도에서 보관되기 때문에 녹지 않고 보관된다. 일반적인 얼음정수기나 얼음 트레이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위생적이다.

LGiceLGiceref00029

이제   써보자어려울  하나도 없다컵을 놓고얼음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만큼 얼음이 쏟아진다보기만 해도 시원스러운 풍경이다.

LGiceLGiceref00039

 가지 마음에 드는 기능을  언급하자면얼음 모양을  얼음과 조각 얼음  선택할  있다유리컵에 아메리카노를 내려 조각 얼음을 동동 띄워 마시니 꿀맛이다이렇게 간단할 수가 없다보통 봉지 얼음이나얼음 트레이를 사용할 때는 얼음을 넣는 과정 자체가 번거롭고 찝찝하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쓰니 삶의 질이 달라진다.

LGiceLGiceref00035

여름밤을 생각해보자 유리병에 샹그리아를 담가놨다가 얼음을 잔뜩 내려서 시원하게 마시면 얼마나 행복할까아이스티에도 얼음 동동. 모히토에도 얼음 동동스트레스 없이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들어 마실  있는 일상오른쪽 매직스페이스에서 음료를 꺼내 컵에 다르고왼쪽의 정수기에서 얼음을 채운다동선 자체가 편리하고 깔끔하다이거야말로 내가  주장하는 사확행사치스럽고 확실한 행복이다.

LGiceLGiceref00014

눈치채셨는지 모르겠지만정수기 트레이 부분이 상당히 여유 있게 디자인됐다그냥 컵을 놓고 얼음이나 물을 내리는 용도로만 쓰기엔 높이와 너비가 한참 남는다요리할  높이가 높은 냄비나너비가 넓은 물통도 바로 물을 받을  있게 배려한 디자인이다.

LGiceLGiceref00013

이제 라면물도 여기서 받아야겠다버튼만 누르면 정량으로 물을 급수할  있는 기능이 있는데생각보다 활용도가 높다작은 컵에 물을 받을  120ml, 라면 끓일  500ml, 물병에 물을 받을  1L 선택하면 딱이다이런 다양한 기능들이 누구나 직관적으로 상용할  있도록 LED 표시등에 터치 인터페이스로 녹아 들어 있다.

LGiceLGiceref00004

잠시 정수기 내부 청소를 고민했는데정수기 내부는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정기적으로 방문해 관리해준다고교체 주기에 맞춰 정수/탈취 필터까지 바꿔준다.

LGiceLGiceref00042

전반적으로 위생에 굉장히 많은 공을 들인 제품이다냉장고 안쪽을 들여다보면 UV안심제균+라는 마크가 자랑스럽게 박혀 있다자외선과 광촉매 필터를 적용해 높은 제균과 탈취 성능을 제공한다고식중독을 유발할  있는 균을 99.999% 제거해주며 필터 교체가 따로 필요 없어서 번거로움이 없다.

LGicemacbook-2

이제 냉장고 전체를 살펴보자 냉장 냉동 타입이다 자주쓰는 냉장고를 위로 올려서 사용을 편리하게 하고 공간 효율을 높였다정수기가 달린 모델이라 내부 공간이 부족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기대 이상이다.

LGiceLGiceref00037 LGiceLGiceref00038
[똑똑, 계세요? 노크하면 조명이 반짝]

내가 좋아하는 하나가 바로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다. 예전에 LG 처음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발표했을 , 정말 미쳤다고 생각했다. 노크하면 불이 들어오는 냉장고라니. 누가 이런 상상해내는 걸까? 게다가 모습이 굉장히 근사하다. 오른쪽의 매직스페이스 공간은 평소엔 조명이 꺼져서 거울처럼 보이지만, 살짝 노크하면 조명이 들어온다.

LGiceLGiceref00023

문을 열지 않아도 매직스페이스 내부에 어떤 식재료가 들어있는지 바로 확인할  있다는 얘기다원하는  있다면 냉장고 전체 문을  필요 없이바깥쪽 매직스페이스 문만 열어서 꺼내면 된다.

LGiceLGiceref00010

손잡이 밑에 숨어 있는히든버튼 가볍게 들어올리면, ‘딸깍하고 문이 열린다. 버튼을 보이지 않게 설계해서 전체적인 디자인을 해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손가락으로도 있을 만큼 가볍고 쉽게 열리는 구조다.

LGicemacbook-4

이렇게 바깥쪽 문만 열어 사용하면, 똑같이 10 동안 냉장고 도어를 열었을 때보다 냉기손실이 47% 정도 적다고 한다. 당연히 전력 효율도 올라간다. 매직스페이스에는 자주 찾는 꺼내 마시는 우유나 음료수, 따위를 넣어두면 편리하다.

LGicelg

이번엔 양문을  열어보자샐러리를 넣어둔 통의 높이가 생각보다 높아서 냉장실에 넣기가 어려운 경우도  있다눕혀서 보관해도 되겠지만그러면 보기 싫으니까 접이선반을 밀어 넣어 높이를 조절해주자.

LGiceLGiceref00028

접이선반을 접으면 공간이 훨씬 넓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크기의 식재료나 통을 보관할  있다.

LGicelg5

냉동실도  넓다굉장히 마음에 들었던 냉동실에 6칸으로 들어가 있는 서랍이 정말 부드럽게 밀리고 움직인다는 포인트다들 알겠지만 꽁꽁 포장해서 냉동실 안쪽에 넣어두면 영원히 정체불명의 식재료가 되어 버리는 경우가 많다자주 냉장고 청소를 하는  아니라면냉동실 자체가 유배의 공간이 되어버린다.

LGiceLGiceref00024

근데  서랍은 안쪽 깊은 곳에 넣어둔 식재료까지 가볍게 당겨서 쉽게 확인할  있다확실히 최근에 출시되는 냉장고는 사용자 환경에 맞춰서 개선된 부분이 많다우리집 냉장고도 바꾸고 싶어진다아직 10년도  썼는데

LGiceLGiceref00040

얼음정수기냉장고는 내부가 좁다는 편견이 많은데그런 점을 탈피하기 위해 공간을 신경 써서 짰다는  느껴졌다물론 정수기가 달린 왼쪽 도어 안쪽의 선반은 오른쪽 도어에 비해 폭이 좁긴 하다그래도 절대 내부가 좁은 냉장고는 아니다.

LGiceLGiceref00001
LGicelg6

접이선반이나 숨어있는 멀티수납코너까지 야무지게 활용하면오히려 식재료의 무덤이 되는 일이 없는 깔끔한 활용이 가능할  같다.

LGicemacbook-3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똑똑 두드리면 불을 밝히고 속을 드러내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히든 버튼으로 바깥문만 살짝 열어서 음료를 꺼내고바로 얼음을 받아서 마실  있는 쾌적함모든  매력적이다갖고 싶은 이유보다는 갖고 싶지 않을 이유를 찾는  빠르겠다 제품을 집에서 쓰는  모습을 상상해봤는데냉장고 하나로 일상이 엄청 윤택해질  같더라.

sponsored by LG

About Author
하경화

에디터H. 10년차 테크 리뷰어. 시간이 나면 돈을 쓰거나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