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지금 나만 서울에 있는 것 같다. 때는 수요일, 서울을 함부로 벗어나기엔 이른 요일이건만 사람들이 모두 속초로 떠났다. 포켓몬을 잡으러…
죽은 닌텐도도 살린다는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Pokemon go)’. 출시 하루 만에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지구를 포켓몬 체육관으로 물들이고 있다.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제대로 플레이할 수 없다. 그런데 대한민국에서도 포켓몬 파티가 열리는 지역이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다들 아시겠지만, 속초!! 마름모꼴로 나눈 구획 지도에서 속초가 따로 묶이며 한국 외의 지역으로 인식돼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이 현재 예상 가능한 시나리오다. 이 상황에 이유가 뭔들 중요하겠는가. 속초에는 파티가 열렸다.
차도 없고, 면허도 없고, 주제에 시간까지 없는 디 에디트의 두 여자는 시무룩하다. 누가 나 좀 속초에 데려가 줘요.
우울한 마음을 담아 먼 길 떠난 게이머 여러분에게 필수 아이템을 추천해볼까 한다. 카메라를 실행한 상태에서 계속해서 GPS 좌표를 잡으며 플레이하는 게임이니 배터리 잡아먹는 귀신일 것. 아마 배터리가 1분에 1%씩 주저앉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다들 굿게임하세요. 배터리 케이스 꼭 챙기시고. 무거운 샤오미 배터리 따위 말고, 지금 추천하는 요런 것들로.
덤으로 포켓몬 고 게임이 핑크빛 인연이라도 엮어주길 기대해봅시다. 배터리가 부족해 보이는 아가씨를 보면 슬쩍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도 좋고.
애플 아이폰6/6s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세상에 나오자마자 온 세상의 모진 비웃음을 샀던 못생긴 녀석. 그러나 지금 그런 게 중요한 게 아니다. 몬스터가 출몰하기 전에 당신의 아이폰이 꺼진다면 무슨 소용인가.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애플 정품 액세서리라는 자부심과 함께 충분한 사용시간을 확보해줄 제품이다. 이 케이스를 장착하면 배터리 케이스의 잔량도 아이폰 알림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등딱지에 붙은 혹 같은 배터리의 용량은 1,877mAh. 가격은 139,000원.
삼성 갤럭시S7/S7 엣지 백팩
갤럭시S7 시리즈를 쓴다면 전용 백팩을 챙기자. 이 케이스는 무선충전 기능을 이용해 커넥터 연결 없이 케이스를 장착하는 것만으로 충전을 시작한다. 상단에 배터리 잔량 LED 표시등이 달려 있어 편리하다. 무엇보다 좋은 건 어마어마한 배터리 용량. 갤럭시S7용 배터리팩은 2,700mAh, 엣지용은 3,100mAh를 품고 있다. 포켓몬 고를 가장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필수 장비가 될 것. 가격은 둘 다 88,000원.
LG G5 캠플러스 모듈
음, 어쩌면 희박한 확률로 여러분이 G5를 들고 포켓몬 고를 플레이하러 속초에 갈 수도 있으니 제품을 하나 더 준비했다. 혁신의 상징 모듈형 스마트폰 G5 사용자라면, 모듈을 써보자. 카메라 그립인 캠플러스 모듈을 장착하면 된다. 1,200mAh의 추가 배터리가 들어 있으니 보조 배터리 역할도 제법 잘해낼 것이다. 또 무슨 장점이 있을까. 음… 카메라 그립이라 손에 쫙 붙어서 들고 다니기 편할지도 모르겠다. 아, 캠플러스는 가로로 드는 용도인데 포켓몬 고는 세로로 들고 플레이해야 하는 구나. 그럼 취소. 가격은 99,000원.
About Author
하경화
에디터H. 10년차 테크 리뷰어. 시간이 나면 돈을 쓰거나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