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패션에 대해 글을 쓰는 객원 에디터 손현정이다. 나는 그동안 자라의 옷을 즐겨 입지 않던, 무(無)자라 인간이었다. 그러던 어느날, 뭔가에 홀린 듯 자라 매장에서 한두 벌도 아닌 서너 벌을 구매하고 나온 적이 있다. 특히 남성용 코너에서 발견한 아워레가시 무드의 셔츠는 단번에 마음을 사로잡아 고민 없이 구매했다. 그렇게 매장을 둘러보며 깨달은 건, 자라가 단순히 ‘저렴한 대체품’을 넘어섰다는 점이었다. 작년 가을이었다.
자라는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며, 럭셔리 브랜드를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예상 이상의 품질로 최근 트렌드인 ‘듀프’에 적합한 브랜드다. 듀프(Dupe)는 ‘Duplicate(복제품)’의 줄임말로, 럭셔리 브랜드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유사품을 뜻한다. 대표적으로 다이소의 ‘샤넬 저렴이’ 컬러밤처럼, 비슷한 디자인과 품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할 수 있는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를 소비하기에 부담스럽다면, 자라는 더없이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 트렌드와 가성비를 모두 잡은 자라의 아이템 8가지를 소개하겠다.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과 높은 활용도로 당신의 옷장에 신선한 변화를 가져다줄 거다.
[1]
리브드 보트넥 티셔츠
베이직한 티셔츠로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리브드 보트넥 티셔츠’를 추천한다. 입는 순간 “혹시 제니 아니세요?”라는 말이 나올 만큼 예쁜 어깨라인을 만들어주는 이 티셔츠는 매력적인 기본템이다. 보트넥 디자인은 목선과 쇄골라인을 자연스럽게 드러내어 페미닌한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여기에 몸매를 부드럽게 감싸면서 깔끔하고 우아한 실루엣을 연출해 사계절 내내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
슬랙스나 스커트와 매치해 격식 있는 오피스룩으로 연출하거나 데님 팬츠와 함께 캐주얼한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 좋다. 소재도 부드럽고 착용감이 편안해 하루종일 입어도 불편함이 없다. 기본템이지만 세련된 디테일 덕분에 다양한 체형에도 부담 없이 잘 어울린다. 간편하게 스타일링 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이만한 선택은 없을 것이다. 목선과 어깨를 돋보이게 해주는 기본템, 심플함 속에서도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티셔츠를 찾는다면, 구매는 여기.
[2]
소프트 인터록 언밸런스 탑
편안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을 찾는다면 ‘소프트 인터록 언밸런스 탑’이 좋겠다. 자연스러운 드레이프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하고, 비대칭 넥라인은 평범하지 않은 독특한 매력을 더한다.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포인트가 필요할 때 입기 적합하다. 간절기부터 겨울까지 활용하기 좋으며, 베이직하면서도 감각적인 실루엣으로 다양한 하의와도 쉽게 어우러진다.
슬랙스나 스커트와 매치해 포멀한 느낌을 더하거나 데님 팬츠와 함께 착용해 세련된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겠다. 단독으로는 물론, 아우터 안에 레이어링 아이템으로도 활용하기 탁월하다. 비대칭 네크라인 덕분에 액세서리를 추가하지 않아도 충분히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우아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스타일을 완성하고 싶다면, 구매는 여기.
[3]
프릴 니트 가디건
라이트 니트 소재로 제작된 프릴 가디건은 간절기뿐만 아니라 실내외 온도 차가 큰 날씨에 활용하기 좋다. 요즘 프릴 디테일을 더한 상의가 많이 보이는데 프릴 디테일은 단조로운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서 좋다. 가볍고 부드러운 니트 소재 덕분에 내의를 입지 않아도 까끌거리지 않고 착용감도 편안하다.
심플한 티셔츠와 데님 팬츠에 걸쳐 캐주얼한 룩을 완성할 수 있으며 원피스 위에 매치하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겠다. 따뜻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연출하고 싶다면 프릴 가디건을 선택하자. 단독으로는 물론, 레이어링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가벼운 니트로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나 우아한 멋을 더할 수 있어 어떤 옷장에도 꼭 필요한 기본 아이템이 될 것이다. 구매는 여기.
[4]
100% 울 베이직 재킷
프릴 디테일이 부담스럽다면 ‘100% 울 베이직 재킷’은 어떨까. 100% 울로 제작되어 부드러운 촉감과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한다. 무엇보다도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활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라운드넥과 긴소매 디자인은 클래식하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주며 심플한 실루엣 덕분에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티셔츠나 셔츠 위에 가볍게 걸치면 깔끔한 캐주얼 룩이 완성되고, 원피스와 매치하면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기본템인 만큼 데일리룩은 물론 격식을 갖춰야 하는 자리에서도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심플한 외형으로 유행을 타지 않으니 오래도록 입을 수도 있겠다. 따뜻하면서도 세련된 니트 가디건을 찾고 있다면, 이 제품이 당신의 옷장에서 가장 유용한 아이템이 될 것이다. 구매는 여기.
[5]
단색 니트 스웨트셔츠
넥 라인이 불편하지 않고 귀여운 후드티를 찾고 있다면 ‘단색 니트 스웨트셔츠’를 추천한다. 나는 후드가 달린 옷의 매력을 알고 있지만, 답답한 넥 라인 때문에 주로 후드집업을 입는 편이다. 하지만 이 제품은 조금 다르다. 부드러운 소재와 여유로운 핏으로 하루 종일 착용해도 부담이 없다. 세로로 줄무늬 골이 있어 부피감이 있고 신축성도 좋아 따뜻함과 안정적인 착용감을 준다. 후드가 너무 무겁지 않고 폭이 넓고 깊어 후드 착용 여부와 관계없이 편안하고 완성도 높은 핏을 느낄 수 있다.
기본적인 디자인이지만 다양한 하의와 매치하기 쉬워 활용도가 높으며, 캐주얼한 느낌을 강조한 스니커즈와 함께 스타일링하면 트렌디한 스트리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활용 가능한 이 후드 스웨트셔츠는 일상적인 외출, 운동, 또는 실내에서의 편안한 착용까지 모든 상황에 어울린다.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아이템을 찾는 이들에게 이상적이다. 한번 입어보면 그 매력을 바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구매는 여기.
[6]
더블셔링 팬츠
절정의 한파가 지났으니 히트텍만 있으면 얇은 팬츠도 괜찮지 않을까. 클래식한 디자인과 세련된 디테일이 돋보이는 ‘더블셔링 팬츠’라면, 내복을 입고서라도 입고 싶을 것이다. 포멀부터 캐주얼까지 다양한 스타일에 활용 가능한 만능 팬츠니 말이다. 하이웨이스트가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고, 더블 셔링 디테일은 우아한 실루엣을 연출하며 전체적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완성한다. 실용적인 옆면 포켓과 뒷면의 페이크 파이핑 포켓 디테일로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췄다.
깔끔한 앞면 지퍼와 버튼 여밈은 편리함을 더하고 핀스트라이프 패턴은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멋을 더해 준다. 벨트 고리가 있어 허리를 안정적으로 잡아줄 뿐 아니라 다양한 벨트와 액세서리로 스타일링이 가능해 활용도도 높다. 셔츠나 블라우스와 매치해 포멀한 오피스 룩으로 연출하거나 니트 또는 티셔츠와 함께 캐주얼한 무드를 더해도 좋겠다. 실용적이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을 원하는 분들에게 완벽한 선택이다. 편안한 착용감과 세련된 디테일로 당신의 옷장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아이템이 될 것이다. 구매는 여기.
[7]
JEANS Z1975 WIDE LEG
트렌디하면서도 실용적인 데님 팬츠를 찾는다면, ‘JEANS Z1975 WIDE LEG’를 입어보자. 하이웨이스트와 와이드 레그 실루엣이 돋보이는 데님 팬츠는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완성해주는 아이템이다. 하이웨이스트는 허리 라인을 안정적으로 잡아주어 몸매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긴 기장의 와이드 레그 실루엣은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가공 처리나 워싱을 하지 않은 리지드 데님 원단으로 제작되어 특유의 뻣뻣한 느낌이 들 수도 있지만, 입으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워싱이 나만의 흔적을 담아 더욱 특별한 매력을 선사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착용자의 체형과 생활습관에 따라 변하는 텍스쳐가 빈티지한 멋을 더해줄 것이다.
스타일링도 다양하게 가능하다. 슬림한 상의나 크롭탑과 매치하면 하이웨이스트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면서도 세련된 실루엣을 강조할 수 있다. 오버사이즈 스웨터나 블라우스와 함께 연출하면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이 완성된다.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과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니 이 팬츠 하나로 다채로운 스타일을 즐길 수 있겠다. 구매는 여기.
[8]
소프트 재킷
다양한 계절과 스타일에 활용하기 좋은 재킷을 찾고 있다면 ‘소프트 재킷’을 추천한다. 깔끔한 하이넥 디자인은 보온성을 높이는 동시에 미니멀한 실루엣을 완성해 세련되고 도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내부에 신축성 있는 커프스와 밑단 마감이 더해져 편안한 착용감과 우수한 활동성을 제공하며 전체적인 실루엣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 준다.
은은한 귀여움이 느껴지는 디테일 또한 이 재킷만의 매력이다.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터치감을 주는 내부 안감은 기능성과 스타일 모두를 만족시킨다. 포멀한 스타일은 물론, 캐주얼한 룩에도 손쉽게 매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으며 일상적인 외출부터 가벼운 야외 활동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계절에 따라 레이어링하기에도 탁월해 옷장 속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 구매는 여기.
About Author
손현정
패션 관련 글을 씁니다. 좋아하는 것들 앞에서는 박찬호급 투머치토커. 장래희망은 투머치라이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