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

내가 먹고 싶었던 다디단 밤양갱 5종 추천

비비가 쏘아올린 작은 밤양갱
비비가 쏘아올린 작은 밤양갱

2024. 03. 09

안녕, 에디터 유정이다. 비비의 노래 ‘밤양갱’이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인기를 끌고 있다. 디에디트 사무실도 그 열풍에 휩싸였다.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이라는 후렴구 가사가 어디선가 자꾸 들려온다.

음원의 인기와 더불어 실제 양갱 판매량도 확 늘었다. 음원 공개일로부터 한 달 동안 편의점의 연양갱 매출이 전년 대비 최대 100%까지 증가했다고(!). 그 매출에 작게나마 기여하며 이번 양갱 추천 기사를 준비했다. 밤양갱을 비롯해 팥, 초콜릿 등 다양한 디저트 양갱 5종을 소개한다.


[1]
굿뜨래 밤뜨래 밤양갱

굿뜨래 밤양갱

국산 밤이 65.6% 들어간 밤뜨래 밤양갱. 첨가물을 확 줄이고 원물을 듬뿍 넣어 디저트계 최고의 찬사라는 ‘너무 달지 않고 맛있음’을 구현해 냈다. 밤의 고소하고 깊은맛이 일품. 가격은 3개입 4,000원.


[2]
갱소년 12구 구슬 양갱 세트

밤양갱

‘갱소년’은 40년 장인에게 전수 받은 비법으로 만든 양갱을 활용해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양갱 브랜드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동글동글 알록달록 귀여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구슬 양갱 세트. 12가지 다양한 맛으로 구성돼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각각의 맛은 알밤, 호두, 녹차, 흑임자, 크림치즈, 복숭아, 키위, 망고, 유자, 딸기, 블루베리, 파인애플(헥헥).

생과일을 갈아 넣은 양갱은 차갑게, 나머지는 실온에 꺼내뒀다가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만 5,000원.


[3]
밀양한천 디저트양갱

밤양갱

경남관광재단에서 선보인 디저트 양갱은 전통 간식인 양갱에 트렌드를 한 스푼 끼얹었다. 이색적이고 특별한 양갱을 원한다면 추천! 말차크림, 초코, 카라멜, 흑당밀크티, 카페라떼 등 5가지 맛이 2개씩 들어있다. 개별 파우치로 포장되어 있고 패키지가 깔끔해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가격은 10개입 1만 원.


[4]
해태제과 연양갱

밤양갱 연양갱

해태제과의 최장수 제품이자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공산품 과자. 시중에 비슷한 양갱이 여럿 판매되고 있지만 이 ‘연양갱‘이 원조다. 해태제과가 1945년 창사와 동시에 극장에서 판매하던 팥양갱을 공산품으로 재탄생시켰다. 특이한 점은 피로 회복제나 에너지 음료에 주로 들어가는 타우린 성분이 함유된다는 점. 덕분에 라이딩하는 사람들의 체력 보충용 간식으로도 사랑받고 있다. 개당 1,000원.


[5]
크라운제과 밤양갱

밤양갱

크라운제과의 밤양갱은 연양갱에서 타우린을 빼고 달콤한 밤알갱이를 넣어 씹히는 맛을 추가했다고 보면 된다. 크라운제과는 비비의 신곡 ‘밤양갱’이 인기를 끌자 발 빠르게 스페셜 패키지를 제작해 비비에게 선물하기도 했다. 5개입에 2,980원.

About Author
손유정

98년생 막내 에디터. 디에디트 다니고 하고 싶은 거 다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