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

2023 케이크, 너로 정했다 

가격은 2만 원부터 30만 원까지
가격은 2만 원부터 30만 원까지

2023. 12. 11

2023년을 보내줄 시간이 오고 있어요. 연말 모임을 더 빛나게 만들 케이크를 모았습니다. 가성비 케이크부터 값비싼 케이크, 이색 케이크까지.


매년 비슷한 디자인과 재료에 식상해진 호텔 케이크신에 긴장감을 줄 케이크가 등장했습니다. 신라호텔의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 케이크’예요. 고급 재료만 가득 담아 가격도 최고가인 30만 원입니다. 케이크에 프랑스 디저트 와인 샤토디켐, 블랙 트러플이 들어갔어요. 트러플이 들어간 케이크라… 상상이 되시나요? 프리미엄 라인이라 한정 수량 판매하고 유선으로만 주문 가능합니다. 


JW 메리어트의 연말 케이크도 자태가 아름답죠? 특히 어여쁜 케이크 두 개만 자세히 살펴볼게요. 먼저 핀란드 산타마을을 본따 만든 케이크 로바니에미입니다. 언뜻 보면 케이크라기보단 과자집 같죠. 빨간 지붕 집 모양의 쁘띠 케이크가 여러 개 모여 만든 산타 마을입니다. 이 케이크에도 트러플이 들어갔다고 하는군요. 가격은 22만 원입니다. 작은 통카크림을 층층이 쌓아 올려 리본 모양 딸기 가나슈로 마무리한 크리스마스 생토노레 케이크도 예쁘죠? 가격은 12만 8,000원입니다.


노티드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도 예쁘답니다. 귀여운 노티드 캐릭터를 적극 활용했어요. 곰돌이 그 자체인 러블리 슈가베어 케이크, 노티드 표정을 짓고 있는 눈사람 케이크, 노티드 캐릭터를 올린 부쉬드노엘 등 하나 같이 귀엽답니다. 가격도 2만 1,000원부터 3만 5,000원까지로 적당해요.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도 있는데 7종의 케이크 중 하나에 폭죽카드, 쿠폰북, 카라멜 등이 포함됩니다. 


뚜레쥬르는 올해 위글위글과 함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들었어요. 뚜레쥬르 마을에 찾아온 위글베어 산타가 친구들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컨셉입니다. 스노우볼 안에 위글베어 산타 인형을 넣은 ‘위글베어 볼’ 케이크부터 진한 초코크림에 베리 콤포트를 더한 ‘레드 위글베어’, 크림으로 하얀 트리를 쌓아 올린 ‘위글위글 트리’, 캐릭터 초를 더한 ‘위글베어 부쉬드노엘’ 등이 있습니다. 가격은 2만 6,000원부터 4만 원까지! 앱으로 사전 예약하면 6,000원이나 할인되니 참고하세요!


스타벅스도 이번 연말엔 케이크에 힘을 좀 줬어요. 특별히 하겐다즈와 함께 5년 만에 아이스크림 케이크도 내놨습니다. 바닐라, 초콜릿 두 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었어요. 전용 보냉백에 담아주는데 보냉백도 탐나네요. 밀크 초콜릿 무스와 카라멜 무스, 마스카포네 크림으로 완성한 2단 케이크 ‘홀리데이 캐슬’, 바움쿠헨으로 트리를 만든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도 예쁘죠? 가격은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5만 6,000원, 홀리데이 캐슬이 6만 5,000원,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이 3만 6,000원입니다. 사이렌 오더로 예약할 수 있어요. 


카페지만 케이크 맛집으로 소문난 투썸도 빠질 수 없죠. 총 8종의 홀리데이 케이크를 공개했습니다. 케이크를 자르면 민크초코볼이 와르르 쏟아져 민초파에게 추천하는 ‘민트볼가토쇼콜라’, 케이크에 위스키를 넣어 으른들에게 추천하는 ‘글렌피딕 싱글몰트 케이크’, 다 같이 즐기기 좋은 떠먹는 케이크인 ‘스트로베리 요거트 케이크’ 등이 있어요. 가격은 3만 원대로 앱으로 사전 예약하면 15% 할인됩니다!


힙한 케이크를 찾는다면 이곳을 추천해요. 을지로에 위치한 디저트 전문점으로 유화처럼 거친 질감으로 케이크를 완성하는 특징이 있어요. 그래서일까요? 케이크가 아니라 아트입니다. 올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로는 크리스마스 디저트 슈톨렌을 재해석한 ‘사과 슈톨렌’, 흰 장미에 블랙 컬러를 더한 ‘Black Tree’, 빨간 머랭과 딸기 마스카포네 사워크림, 핑크 제누아즈 등으로 완성한 Pink Christmas’ 3종이 있어요. 예약은 필수입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의 케이크입니다. 성수동의 디저트 카페 페로몬은 제철 식재료와 함께 계절을 아름답게 담아낸 케이크를 만들어내는 곳이에요. 올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초록빛이 더해진 딸기 케이크 ‘스트로베리 크리스마스’, 그을린 보랏빛이 매력적인 ‘블루베리 크리스마스’ 2종으로 준비했습니다. 매일 한정 수량 판매되기 때문에 예약하는 게 가장 확실하겠죠?


케이크는 케이크인데 위에 올라간 재료들이 신기하죠? 올리브, 토마토, 치즈… 읭? 트리 모양 케이크인 이것은 사실 샌드위치입니다. 단면을 보면 바로 샌드위치라는 걸 이해할 수 있어요. 달기만 한 케이크가 싫다면 이런 케이크도 좋을 것 같아요. 마포구에 위치한 샌드위치 가게 피그테일입니다. 맛은 연어, 새우, 사과브리치즈 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 


연남동의 카페 무무대베이크입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하면 딸기를 떠올리기 마련인데 석류라니 독특하죠? 감성 가득한 크리스마스 케이크입니다. 라즈베리와 요구르트 맛이 나는 케이크로 화룡점정인 리본 초도 포함입니다. 20~25일 동안만 판매하는 케이크인데 벌써 예약이 마감됐다고 해요. 눈으로라도 즐겨보아요. 

About Author
염아영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하는 프리랜스 에디터. 살다 보니 여기까지 왔네요. 말하는 것보다 글쓰는 걸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