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모든 걸 다 가진 무선 이어폰, 톤 프리

치열한 무선 이어폰 시장에 LG전자의 톤 프리가 새롭게 태어나 돌아왔다.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이 가질 수 있는 기능은 모두 담고 있다고...
치열한 무선 이어폰 시장에 LG전자의 톤 프리가 새롭게 태어나 돌아왔다. 프리미엄 무선…

2022. 08. 09

치열한 무선 이어폰 시장에 LG전자의 톤 프리가 새롭게 태어나 돌아왔다.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이 가질 수 있는 기능은 모두 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lg04_batch

가장 눈에 띄는 업그레이드는 입체음향 기술을 적용한 것. 돌비 헤드트레킹을 지원하는데 이 기술은 돌비가 무선 이어폰 전용으로 설계한 입체음향 기술을 말한다. 고개를 돌릴 때마다 미묘하게 사운드가 방향에 맞게 바뀌면서 현장감을 더 높여준다. 거기다 돌비 오디오 버추얼라이저까지 더해져 몰입감을 더해준다.

노이즈캔슬링 기능 물론 탑재했다. 이어폰에서 나오는 소리 크기를 감지하고 착용 상태를 파악해 자동으로 단계를 조정해주는 ‘적응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한다.

lg02_batch

전작과 비교하면 스피커 드라이버의 크기를 38% 키워 저음에서 더욱 풍부함을 느낄 수 있고, 드라이버 본체에 그래핀 소재를 사용해 진동을 줄여 잡음을 줄였다. 통화 품질도 더 좋아졌다. 잡음을 줄여주는 3개의 마이크와 얼굴의 뼈와 근육을 통해 전달되는 소리를 감지하는 보이스 픽업 유닛으로 내 목소리를 더 또렷하게 전달할 수 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와이어리스 기능도 여전하다. 이어폰 케이스가 무선 이어폰의 동글이 되어 어떤 기기와도 연결할 수 있는 역할을 해준다. 이러면 비행기 안에서나 러닝머신, 턴테이블, 게임기 등 활용할 수 있는 기기가 무궁무진해진다. 이 밖에 고속/무선 충전, 여러 대의 기기와 동시에 연결하고 전환할 수 있는 편의 기능 등도 놓치지 않았다.

1400_upi202208080033

톤 프리만의 특이점 중 하나가 UV 살균이 된다는 것이었다. 코로나 시국에 딱 맞아 떨어지는 기능이었다. 전작보다 위생관리 기능을 더 높여 이어폰을 10분만 케이스 안에 넣어둬도 이어젤 뿐 아니라 이어폰 전체의 유해세균을 99.9% 살균한다.

lg05_batch

이번에 특별히 새로 선보이는 제품은 스포츠용인 LG 톤 프리 핏이다. 이어폰의 기둥을 없애고 귀 모양에 맞춰 디자인한 날개 모양의 지지대를 볼 수 있다. 격한 운동에도 귀에서 잘 빠지지 않고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하도록 착안한 디자인이다. IP67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은 기본이다.

1400_img

LG 톤 프리는 29일 출시되며 돌비 트래킹이 지원되는 TONE-UT90Q는 27만 9,000원, TONE-UT60Q는 18만 9,000원이다. 스포츠용으로 나오는 톤 프리 핏 TONE-UTF7Q는 22만 9,000원이다.

About Author
염아영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하는 프리랜스 에디터. 살다 보니 여기까지 왔네요. 말하는 것보다 글쓰는 걸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