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우리집이 양조장이 되는 법, LG 홈브루

날마다 새로운 맥주가 쏟아지는 요즘이다. 카스 아니면 하이트였던 기성맥주 시장에 다양한 해외맥주가 들어와 입맛을 높여주더니 이제는 각종 수제맥주가 입을 즐겁게...
날마다 새로운 맥주가 쏟아지는 요즘이다. 카스 아니면 하이트였던 기성맥주 시장에 다양한 해외맥주가…

2022. 07. 12

날마다 새로운 맥주가 쏟아지는 요즘이다. 카스 아니면 하이트였던 기성맥주 시장에 다양한 해외맥주가 들어와 입맛을 높여주더니 이제는 각종 수제맥주가 입을 즐겁게 한다. 심지어는 집에서 수제맥주를 만들 수 있는 시대가 왔다. LG전자가 수제맥주 제조기 ‘LG 홈브루’를 만들었다. 처음 출시한 게 2019년 7월이었는데 3년이 지난 지금 새로 출시한 홈브루는 얼마나 진화했을까?

3M0A1569_real_R6

우선, 예전에 비해 훨씬 다양한 맥주를 만들 수 있다. 구형은 아이피에이, 페일에일, 스타우트, 위트, 필스너, 레드에일 6가지의 맥주를 만들 수 있었다. 신제품은 모드가 더 다양해졌다. 특히 전문가 모드에서 ‘마이에일’이나 ‘마이라거’ 메뉴를 이용해 다양한 홉오일과 플레이버가 들어있는 ‘홈브루 캡슐 멀티팩’을 조합하면 무려 800여 가지의 맥주 레시피가 쏟아진다. 구형 제품은 6종의 맥주를 만들 수 있었는데 이제 800가지라니 구형을 구매한 사람은 배 아프겠다.

dsfsegwer35 sdgefwaegewf

한번에 만들 수 있는 양도 더 많아졌다. 여행이나 캠핑, 야외 파티 등 많은 양의 맥주가 필요할 경우 전문가 모드에서 ‘별도 용기에 숙성’을 선택하면 발효를 마친 맥주를 맥주 내압용기에 담아 숙성시킬 수 있다. 숙성을 용기에 담아 할 수 있으니 곧바로 또 맥주를 발효할 수 있다. 용기에 담은 맥주엔 백설탕을 조금 넣어 상온에 보관하다 냉장 보관하면 탄산화가 일어나 맛있게 숙성된다고.

medium05 sfsdfsegweg

이제는 홈브루도 LG 업 가전 라인업에 들어가 LG씽큐 앱의 UP 가전 센터를 이용해 원하는 기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니 구형을 샀다고 배 아플 일은 없을 것 같다.

hoemsfzxvdgf

가격은 144만원이다. 컬러에 더 신경쓴 오브제 컬렉션은 149만원. 이번 오브제 컬렉션 출시를 맞아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도 연다. 홈브루로 만든 맥주를 시음해 볼 수 있고, 직접 캡슐을 조합해 맥주를 만들어 볼 수도 있다. 내 집에서 내 손으로 직접 맥주는 만드는 게 로망이라면 방문해 보는 것도 좋겠다.

About Author
염아영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하는 프리랜스 에디터. 살다 보니 여기까지 왔네요. 말하는 것보다 글쓰는 걸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