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머니사이드업이 대체 무슨 브랜드야?

2016년부터 “사는 재미가 없으면, 사는 재미라도’라는 모토로 소비의 즐거움을 이야기 해온 웹미디어 디에디트가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한다는 소식이다. 바로 라이프 스타일...
2016년부터 “사는 재미가 없으면, 사는 재미라도’라는 모토로 소비의 즐거움을 이야기 해온 웹미디어…

2021. 08. 18

2016년부터 “사는 재미가 없으면, 사는 재미라도’라는 모토로 소비의 즐거움을 이야기 해온 웹미디어 디에디트가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한다는 소식이다. 바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머니사이드업(MONEY SIDE UP)’. 한쪽 면만 살짝 익힌 계란을 뜻하는 SUNNY SIDE UP에서 따온 말이라고. 계란 노른자가 동그랗게 떠오른 모양을 화창한 태양에 비유하듯, MONEY가 솟아 올랐으면 하는 천진난만한 바람이 느껴진다. 물론 이렇게 구구절절 해석하지 않아도, 말에서 오는 뉘앙스를 즐기면 그만이다.

[스튜디오킨조]디에디ᄐ
[머니사이드업 로고 타입]

머니사이드업을 줄여서 부를 때는 M$UP라고 쓰고 알파벳 그대로 , 에스, 유, 피라고 읽는다. S를 꼭 $로 써주는 게 포인트.

msup_visual_outline

브랜드에는 당신이부자의 기분 잃지 않았으면 하는 순진한 마음을 담았다고 한다. 돌려 말하지 않고, 꾸미려고 하지 않고, “당신이 부자가 됐으면 좋겠어(I WANT YOU TO BE RICH)”라고 말하는 게 머니사이드업의 모토다.

Print
[좌-BOSS와 친필 사인, 우-M$UP LAND]

양 눈동자에 돈을 띄운 채로 ‘리치 서플라이 컴퍼니(RICH SUPPLY CO.)’의 CEO라고 자신을 소개하는 캐릭터의 이름은 BOSS. 종족도 성별도 알 수 없지만, 분명한 사실은 슈퍼 리치라는 것. 그가 소유한 테마파크 M$UP LAND는 누구나 부자가 되는 장소로 유명하다고. 이제는 글로벌 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 머니사이드업을 런칭했다는 것이 이 세계관의 주요 스토리다. 허무맹랑하고 우습다고 생각했다고 생각했다면 성공이다. 이 브랜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바로 위트니까.

오늘은 머니사이드업의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하려고 한다. ‘부자가 되는 부적’처럼 지니고 다닐 수 있는 발랄하고 키치한 아이템들이니 하나 하나 구경해보자.

KakaoTalk_Photo_2021-08-11-15-19-08
[투웨이 크로스백]

헤비 캔버스 소재로 제작된 투웨이 크로스백.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소재와 로고 타입에서 오는 빈티지한 무드가 매력적. 가로 47cm로 사이즈가 넉넉해 16인치급 노트북까지 충분히 수납할 수 있다. 짧은 손잡이로 연출해도 좋고, 크로스백으로 사용가능 하다.

Pro-Capture One 9431
[투웨이 크로스백 내부 포켓]

내부에는 머니 사이드업 로고 패턴을 입힌 두 개의 포켓이 자리하고 있다. 한 쪽엔 스마트폰을, 다른 한 쪽엔 에어팟이나 지갑 등을 넣을 수 있는 사이즈. 구매는 [여기].

bookbag
[북백 라벤더, 레몬, 그린]

가로 23.5cm, 세로 26cm의 깜찍한 미니백. 작은 핸드백을 들었을 때 세컨백으로 사용하기 좋다. 책 한 두 권이나, 아이패드, 텀블러 정도만 챙겨서 가볍게 외출할 때도 알맞은 사이즈. 탄탄한 소재를 사용해 모양이 잘 잡히며, 화사한 컬러로 눈길을 끈다. 라벤더, 레몬, 그린의 세 가지 컬러. 구매는 [여기].

Pro-Capture One 2520
[올데이 글래스, 레트로 글래스, 밀크 머그]

일상의 다양한 순간을 위한 세 가지 글래스. 왼쪽부터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시기 딱 좋은 380mL 용량의 올데이 글래스. 와인잔으로도 사용 가능한 250mL 용량의 레트로 글래스. 빈티지한 감성의 250mL 밀크 머그.  구매는 [여기].

msup-T
[M$UP LAND 티셔츠]

THE RICHEST PLACE ON EARTH. M$UP LAND를 상징하는 로고 티셔츠. 컬러풀한 프린트가 포인트. 화이트와 블랙의 두 가지 컬러. 구매는 [여기].

rich-T
[RICH 티셔츠]

회사명인 RICH SUPPLY CO.와 대표인 BOSS의 얼굴이 함께 프린트된 티셔츠. 화이트와 블랙의 두 가지 컬러. 구매는 [여기].

Pro-Capture One 0835
[BOSS 아이폰 케이스]

머니사이드업 브랜드를 가장 잘 보여주는 디자인의 아이폰 케이스. “I WANT YOU TO BE RICH” 메시지가 포인트. 측면은 유연한 TPU 소재를 사용했으며, 후면은 단단하고 투명도가 높은 PC 소재를 사용했다. 아이폰12 시리즈, 아이폰11 시리즈 및 아이폰 SE 2세대를 지원한다. 구매는 [여기].

Pro-Capture One 0773
[RICH 아이폰 케이스]

RICH SUPPLY CO. 로고가 심플하게 프린트된 아이폰 케이스. 작은 스티커를 함께 붙이면 더 힙하게 사용할 수 있다. 측면은 유연한 TPU 소재를 사용했으며, 후면은 단단하고 투명도가 높은 PC 소재를 사용했다. 아이폰12 시리즈, 아이폰11 시리즈 및 아이폰 SE 2세대를 지원한다. 구매는 [여기].

Pro-Capture One 0064
[M$UP 에어팟 케이스]

M$UP 로고를 컬러풀하게 프린트한 에어팟 케이스. 작은 키링이 포인트로 달려있다. 뚜껑이 분리되는 방식이 아니라 편리하다. 에어팟 1세대와 2세대, 에어팟 프로를 지원한다. 구매는 [여기].

앞으로도 웹사이트에 F/W 상품과 새로운 컬러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사실은 우리가 만든 브랜드를 우리가 이렇게 소개하고 있으려니 조금 머쓱하다. 설레기도 하고.

Pro-Capture One 3451

부디 사랑하는 여러분이 부자의 기분을 잃지 않았으면. 그래서 하고 싶은 건 뭐든 하고 살았으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유머다. 언젠간 우리 모두 부자가 될 거야, 하고 깔깔 웃어버리는 그 감성이 바로 M$UP 스타일. 흥미가 생겼다면 ‘여기’로 가보시길. 다들 MONEY SIDE UP!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