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

혼술도 괜찮아, 너만 있다면

“마셔야 할 맥주가 하나 더 늘었다.” 충북 음성에서 만들어진 한국형 수제 맥주 공장 ‘코리아크래프트 브류어리’에서 만든 아크(ARK)비어가 라인프렌즈와 만났다. 뚱한 표정의...
“마셔야 할 맥주가 하나 더 늘었다.” 충북 음성에서 만들어진 한국형 수제 맥주…

2016. 09. 19

1

“마셔야 할 맥주가 하나 더 늘었다.”

충북 음성에서 만들어진 한국형 수제 맥주 공장 ‘코리아크래프트 브류어리’에서 만든 아크(ARK)비어가 라인프렌즈와 만났다. 뚱한 표정의 브라운과 새초롬한 코니가 그려진 맥주라니, 이건 귀여워도 너무 귀엽잖아!

ark_c

단순히 맥주 라벨만 바뀐 거라고 생각하면 경기도 오산. ‘아크 코니’는 상큼한 코니를 독일식 밀맥주 바이젠으로 표현했다. 바나나 이스트의 뭉근하게 올라오는 달콤한 향, 풍성한 거품, 톡톡 튀는 탄산으로 코니처럼 상큼한 맛을 낸다.

ark_b

라벨에 뚱한 표정의 브라운이 그려진 ‘아크 브라운’은 온순하고 신사적인 브라운의 이미지를 영국 스타일의 마일드 에일로 표현했다. 고소한 몰트의 향, 부드럽게 입안을 감싸는 풍미, 황금빛 바디. 맥주 맛 좀 아는 남자들을 위한 맥주가 나왔다. 담백한 풍미 덕에 매일매일 마셔도 질리지 않는다고.

ared

지금 당장 마셔보고 싶지만, 안타깝게도 아직 몇몇 곳을 직접 방문해야만 마셔볼 수 있다. 지난 주, 내 심부름으로 이태원 라인프렌즈 스토어에 다녀온 에디터H에 따르면 외부 반출이 불가능 하다고 한다(아니 왜!?). 무조건 매장에서 마시고 가야 한다고. 어쩔 수 없지. 아쉬운 사람이 우물을 파야하는 법. 원한다면, 이태원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와 일부 아크 펍, 그리고 충북 음성의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 탭 룸으로 달려가보자.

14316886_661508594013513_1804575425367193921_n

아크 브라운 & 아크 코니
Point
– 아무래도 안되겠어, 지금 당장 이태원으로 가야지.
Price – 7,500원

About Author
이혜민

에디터M. 칫솔부터 향수까지 매일 쓰는 물건을 가장 좋은 걸로 바꾸는 게 삶의 질을 가장 빠르게 올려줄 지름길이라 믿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