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유튜브 같이 봐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글도 쓰고 영상도 만드는 에디터H입니다. 사실 디에디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제가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영상에 나와서 “안녕하쎄욧! 여러분!”하고 방정을...
안녕하세요, 여러분. 글도 쓰고 영상도 만드는 에디터H입니다. 사실 디에디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제가…

2019. 05. 10

안녕하세요, 여러분. 글도 쓰고 영상도 만드는 에디터H입니다. 사실 디에디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제가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영상에 나와서 “안녕하쎄욧! 여러분!”하고 방정을 떠는 삶을 살게 될 거라곤 생각하지 못했답니다. 솔직히 말하면 유튜브라는 플랫폼 자체에 대해서도 잘 몰랐어요.

그런데 이 블랙홀 같은 세계에 발을 담그면서 얼마나 무궁무진한 이야기가 펼쳐져 있는지 알게 됐답니다. 유튜브 자체는 뭐 별 게 있나요. 여기에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모여있으니까 볼 게 생기고, 들을 게 생기고, 관심이 모이는 거죠. 그래서 저도 다들 무슨 할 말이 그렇게 많은가 싶어서 다른 사람들의 영상을 열심히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시간나면 유튜브를 보는 사람이 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요. 유튜브엔 모든 게 있습니다. 귀여운 고양이도 있고, 먹방도 있고, 경제와 역사에 대해 알려주는 사람도 있고, 30분 만에 만들 수 있는 근사한 요리 레시피를 알려주는 사람도 있죠. 런던에 사는 직장인의 삶도 엿볼 수 있구요. 예전에 책이나 영화를 통해 그랬던 것처럼 내가 겪어보지 못한 세상을 간접체험 해볼 수 있는 콘텐츠가 가득한거죠. 게다가 크리에이터와 아주 가깝게 소통할 수도 있습니다. 새롭고, 묘하며, 넓은 세상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보석같은 유튜브 채널을 모아봤습니다. 채널명을 클릭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링크 걸어두었어요.


render-1557464939982-0

SOPHIE BAN

수많은 영어 공부 채널이 있지만, 이렇게 친절하게 눈높이에 맞춰서 얘기해주는 사람은 드물죠. 소피 반 선생님은 최고입니다. 구체적인 상황을 설정해두고 그 상황에 쓸 수 있는 영어를 다양한 변주를 통해 알려주는 게 특징입니다. 덕분에 미국 호텔에서 룸서비스를 주문할 수 있게 됐어요.


render-1557464834401-0

맬러리 뮤직

디에디트의 외고 필자인 음악평론가 차우진님도 극찬했던 맬러리 뮤직 채널. 음알못인 에디터H에게 이 세상에 이렇게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있고, 좋은 노래가 있구나 알려주는 채널입니다. 특정한 무드에 듣기 좋은 노래를 30분 길이 정도의 플레이리스트로 구성해주는데 노래가 너무 좋아서 절로 찬양하게 됩니다. 10년째 비슷한 노래만 듣던 저의 ‘고인물 플레이리스트’가 구원받았습니다. 아멘.


render-1557464920748-0

레벨큐

패션이나 쇼핑 하울을 다루는 채널을 자주 찾아보는 편인데, 그 중에서 가장 큰 대리만족을 안겨주는 채널입니다.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억지로 촬영을 하는 게 아니라 정말 함께 쇼핑하고, 물건을 고르고, 같이 다니는 기분을 주는 채널이에요. 에린과 브라이언이라는 커플의 발랄한 일상과 리온이라는 구두 디자이너의 정보성 영상이 교대로 업로드 되어 밸런스도 훌륭합니다.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쇼핑하고 싶은 뽐뿌가 오르는 채널이죠.


render-1557464893154-0

생각많은 둘째언니

참 좋아하는 채널인데 채널 설명은 오늘 처음 읽어보았네요. 도대체 이해가 안 가는 세상을 그래도 이해해보고자 노력하는 둘째 언니의 유튜브 채널. 어쩌면 여러분의 생각과는 다를, 어쩌면 당신의 일상과는 다를 수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둘째언니와 동생분이 함께 나오는 영상을 좋아한답니다. ‘어른이 되면’이라는 시리즈인데요, 다큐멘터리로 제작하기도 했어요. 좀 더 자세한 이야기는 카메라 앞에서 조잘조잘대는 제 이야기로 확인해주세요.

자, 그럼 영상 보러 가실까요? 찡긋.

About Author
하경화

에디터H. 10년차 테크 리뷰어. 시간이 나면 돈을 쓰거나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