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May the R2-D2 be with you

아빠는 지금 딱 내 나이였을 때, 스타워즈를 처음 보았다고 했다. 광선검을 처음 만나 입이 벌어졌던 청년은 아내가 생기고, 자식이 생겼다....
아빠는 지금 딱 내 나이였을 때, 스타워즈를 처음 보았다고 했다. 광선검을 처음…

2017. 12. 05

아빠는 지금 딱 내 나이였을 때, 스타워즈를 처음 보았다고 했다. 광선검을 처음 만나 입이 벌어졌던 청년은 아내가 생기고, 자식이 생겼다. 그리고 덕질의 즐거움을 가족과 나누었다. 어린 시절부터 스타워즈를 보며 자란 자식은 이젠 광선검에 입이 벌어졌던 그때 그 청년과 동갑내기가 됐다. 이게 바로 스타워즈보다 한참 어린 내가 이 영화를 볼 때마다 알 수 없는 향수를 느끼는 이유다.

곧 스타워즈 여덟번째 시리즈가 나온다. 에피소드 7편부터 새로운 드로이드가 등장하더니, 8편에서 또 새로운 드로이드가 등장할 낌새다. 글쎄, 나는 좀 탐탁지 않다. 흥행과 신선함을 위해선 새로운 캐릭터가 필요함을 익히 알지만, 난 원래 향수로 스타워즈를 보는 지라. 오리지널 캐릭터들에게 더 애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중 나의 최애캐는 R2-D2. 갤럭시 최고 전투 로봇, 모든 기계를 섭렵한 만능 맥가이버. 제다이 못지 않은 전사 R2-D2다. 우리 R2-D2는 누구에게도 지지 않아.

R2-D2

이런 내 마음을 소비로 표현해보고자, 아이템을 찾아봤다. 한 번 빠지기 시작하면 이 세계는 정말 무궁무진하다. 머나먼 갤럭시 말고, 깊고 깊은 갤럭시같달까. 팬을 위한 아이템은 이미 세계를 제패했다. 지금 당신이 갖고 있는 모든 제품을 스타워즈 제품으로 갈아치울 수 있을 정도니까. 스타워즈 치약, 칫솔, 이불, 옷, 과자.. 정말 많은 아이템 사이에서 문득 궁금해졌다. 덕후를 레벨로 따져본다면, 나의 덕후 레벨은 어디쯤일까?

R2-D2 아이템으로 보는 덕후레벨테스트. 시작!


lv low
:
티나지 않게 덕질 하는 일반인 코스프레 레벨

2

$ 22.99 Sheaffer Star Wars R2-D2 Pop Rollerball Pen 만년필
약 2만 5,000원 대. 만년필 본체에 적힌 R2-D2 ASTRONECH DROID를 읽어보지 않는 이상 일코가능한 아이템. 사람들은 당신이 R2-D2의 팬인 것을 알아차리지 못할 것이다.

3

$ 59.99 R2-D2 Architectural Desk Lamp
약 6만 5,000원 대. 일단 사고 누군가 알아보면, 픽사캐릭터를 닮은 모습과 스팀펑크 스타일이 매우 마음에 들어 구입했다고 둘러대자.


lv medium
:
적당한 가격대의 적당히 쓸모 있는 아이템을 선호하는 레벨

4

39.99 Star Wars R2-D2 Coffee Press
약 4만 4,000원 대. 네 잔 분량의 커피를 제조할 수 있는 프렌치프레스. 커피는 매일 마시는 음료이기 때문에 구매하기 아주 타당한 아이템이다. 에디터 G는 실제로 사려고 고민 중에 있다.

5

$ 39.99 R2-D2 Ceramic Teapot
약 4만 4,000원 대. 스타워즈 팬을 집으로 초청할 때 매우 유용한 아이템. 같은 팬끼리 R2-D2의 귀여움을 논하며 티폿으론 따뜻한 차를 내어드리자.

6

45.74 R2-D2 Capacity Ultrasonic Cool Mist Humidifier
약 5만 원 대. 피규어로 써도 될 만큼 멋드러지게 만든 R2-D2가습기. 만약 이 가습기를 사서 쓰다 고장나버린다면 생각하자. “내가 예쁜 피규어를 샀구나”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건 패딩, 난로, 귤 그리고 가습기지. 그러니까 이건 꼭 쓸모있는 아이템이다.


lv high :
가격에 개의치 않고, R2-D2라면 무조건 사는 레벨

7

$ 179.99 R2-D2 ™ App-Enabled Droid ™
스마트폰으로 조종할 수 있는 기계들은 모두 사랑스럽다. 고개도 돌아가고 소리도 내며 불빛도 내는 실사판 R2-D2. 너와 함께라면 크리스마스도 외롭지 않을 것 같아.

8

$ 286.83 R2-D2 virtual keyboard
손바닥만한 블루투스 버추얼 키보드. R2-D2가 캐리한 씬 중에 하나는 레아공주의 홀로그램메세지를 루크에게, 그리고 오비완 케노비에게 전달한 씬이다. R2-D2가 쏘는 빔 위를 뚱땅거리면 그 씬에 나도 함께하는 기분이 들 것 같다. 약간 오바같지만, 원래 뭘 좋아한다는 건 감정이 오바하는 거다.

robot

59만 9,000원 스타워즈X아이클레보 스타워즈(R2D2) YCR-M08-10
R2-D2의 사운드를 내며 청소를 해주는 아이템. 극중 R2-D2의 많은 활약 중에 청소하기는 없었지만, 내 집을 돌며 깨끗하게 치워준다면 행복하겠지. 고가지만, R2-D2를 사랑하는 자라면 살 수 있다. R2-D2니까.

11

20만원~ R2-D2™ LEGO 10225
R2-D2 레고 10225는 현재 품절되었으나 중고로 구할 수 있다. 가격은 판매자에 따라 천차만별. 이베이를 뒤져보면 중고는 20만 원대부터, 미개봉 제품은 30만 원대부터 시작한다. 극 중 죽음의 별 설계도를 보관했던 R2-D2 보관함을 레고로 표현했다. 꼼꼼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아이템.


lv 마스터 :
단종과 품절도 이겨낸 금수저 레벨

12

99만 8,000엔 R2-D2 냉장고R2-D2™ Moving Refrigerator
약 900만 원대. 움직이는 R2-D2중에 최고는 이 아이가 아닐까. 그의 충분한 몸값, 퀄리티, 희귀성은 단연 최고다. 영화 속 R2-D2의 실물 크기로 만들어졌으며 리모콘으로 움직이게 할 수 있다. 단점은 고작 캔 6개 정도 들어갈 수 있는 용량과 Sold out된 제품이라 구할 수 없다는 점. 그런 의미에서 이 아이를 데려간 자가 있다면 그는 마스터의 칭호를 얻을 자격이 타당하다.

이 기사는 레벨 테스트라고 쓰고 에디터 G의 쇼핑리스트라고 읽어도 무방한 기사. 아이쇼핑, 아니 여러분들은 스마트폰 너머로 볼테니 액정 쇼핑이라 하겠다. 우리 R2-D2 액정 쇼핑은 잘 하셨는지! 사실 난 그동안 일코를 하느라 low 레벨로 살아왔는데, 오늘로써 medium으로 레벨업 할 듯하다. 프렌치프레스에서 도저히 눈을 뗄 수가 없다. 참 추운 연말이다. 여러분께 포스가 함께하기를.

About Author
김기은

새로운 서비스와 플랫폼을 소개하는 프리랜스 에디터. 글과 영상을 씁니다.